▲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다울라기리, 안나푸르나 등 웅장한 8천m 봉우리들을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는 푼힐 전망대.
영하 5도의 새벽 산행이어서 두꺼운 옷과 모자 등 방한에 신경 쓰며 한 걸음씩 정상을 향했다.
중동과 유럽 등지에서 온 많은 등산객에 이어 말을 타고 올라가는 사람까지 보였다.
산소 농도와 대기압이 현저히 낮아지는 3,000m 지점에 다다르자 히말라야 트레킹의 가장 큰 훼방꾼인 고산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나타났다.
호흡이 가빠지고 현기증을 느끼는 전형적인 고산증이었다.
고산증에 걸리면 무조건 휴식을 취해 컨디션을 회복해야 하고, 심할 경우엔 낮은 지대로 이동해야 한다.
전망대 정상, 등산객들은 구름에 덮인 봉우리들을 감상하며 일출을 기다렸다.
전망대와 고지대 능선 등에서는 더 춥기 때문에 체온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따뜻한 음료를 많이 마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도 고산증을 피하는 방법이다.
태양은 다소 뒤늦게 모습을 보였고, 구름 사이로 여러 봉우리가 살며시 자태를 드러냈다.
빨리 이동하며 많은 것을 보려고 하는 것보다 천천히 안전하게 움직이며 깊게 감상하는 것이 히말라야 트레킹의 방법이자 묘미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