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12월 20일 ‘2025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 개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오는 12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5 성동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가 열린다.이번 축제는 세계문화탐험대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언어를 체험하도록 기획됐다.한국 자개 거울, 인도 헤나, 브라질 마라카스 등 나라별 공예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전통 의상 체험과 VR 세계여행, 세계 음...
▲ 사진=제주시 제주아트센터는 3월 15일(토) 오후 2시와 5시에 레전더리 콘서트 영상‘카라얀과 번스타인’을 상영한다.
❍ 레전더리 콘서트는 20세기를 사로잡은 마에스트로의 전설적인 무대 영상을 고화질로 복원해 상영하는 콘서트이다.
❍ 첫 번째는 1973년에 전설적인 마에스트로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이 지휘하고,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영상으로 차이코프스키의 후기 3대 교향곡으로 꼽히는 4번 교향곡과 자신의 영혼을 담았다고 표현한 6번 교향곡 ‘비창’을 연주한다.
- 카라얀은 20세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지휘자 중 한 명으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35년간 지휘자로 군림한 클래식 음악의 전설이다.
❍ 두 번째는 미국 출신의 거장 레너드 번스타인이 지휘하는 1979년 빈 필하모닉 연주 영상으로, 음악의 거성 베토벤이 6년 간의 작업 끝에 1824년에 완성한 9번 교향곡 ‘합창’을 연주한다.
- 번스타인은 미국에서 태어난 지휘자 중 세계에 걸쳐 명성을 얻은 첫 지휘자로, 주요 미국 관현악단을 지휘한 최초의 지휘자이기도 하다.
❍ 관람료는 전석 5천 원으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권은 2월 24일(월) 오후 2시부터 제주아트센터 누리집(www.jejusi.go.kr/acenter/index.do)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문의: 제주아트센터(☎064-728-1509)
- 더불어 문화소외계층에게는 무료 관람권(선착순 60명)을 배부하며, 2월 28일(금) 오후 6시까지 전화접수를 하면 된다.
강유미 제주아트센터소장은 “20세기를 사로잡은 마에스트로의 공연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클래식의 감동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 일도2동 축제위원회, ‘2025 구리 빛 축제’ 벤치마킹 방문
구리시는 12월 15일 제주 일도2동 고마로마문화축제위원회가 ‘2025 구리 빛 축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일도2동장과 위원장 등 14명이 참석해 축제 기획, 운영 사례, 지역경제·관광 활성화 방안을 공유했다.참석자들은 빛 연출과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기획 방식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축제를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포천시 영중면 원봉희 씨,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
포천시 영중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영중면 양문3리 주민 원봉희 씨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중면 내 1인 가구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등 1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원봉희 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
전북 진안 마이산
마이산은 전라북도 진안군에 위치한 독특한 형태의 산으로, 두 개의 봉우리가 말의 귀를 닮아 이름 붙여졌다.수마이산과 암마이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암마이산은 가파른 암벽으로 유명하다.산 아래에는 수많은 돌탑이 쌓여 있는 탑사(塔寺)가 있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마이산은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풍경을 보여 주며, 봄...
동해 일출
동해 일출은 대한민국 동쪽에 위치한 동해안에서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연 경관이다.맑은 수평선 위로 붉은 태양이 떠오르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어 예로부터 희망과 시작을 상징해 왔다.강릉 정동진, 속초, 울산 간절곶 등은 동해 일출의 대표적인 명소로 알려져 있다.매년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소망을 빌기 위해 동해안으로 일..
일본 진쓰 폭포
진쓰 폭포(神通滝)는 일본 도쿠시마현 명서군 신야마초의 아쿠이강 계곡 상류에 위치한 자연 폭포이다.낙차 약 30미터의 직폭으로, 깊은 산속에서 힘차게 떨어지는 물줄기가 인상적인 경관을 이룬다.여름에는 시원한 계곡 풍경으로 방문객이 많고, 겨울에는 폭포가 얼어붙는 얼음폭포로도 유명하다.주변에는 산책로와 작은 폭포들이 있어 ..
의정부 고산동 더함어린이집, 어려운 이웃 위해 물품 기탁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는 12월 15일 더함어린이집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포대, 라면 240개, 과자 9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원장, 교사, 2세반 어린이 20여 명이 참석했다.아이들은 직접 물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체험했다.기탁된 물품은 고산동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도경 ...
의정부 송산1동, 관내 사업자들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2월 11일 관내 사업자 5곳이 공동으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케이스나라, 올크로니, 아이OK, 아이친구, 째콩이네 대표들은 각각 100만 원씩 총 500만 원을 마련했다.기탁된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김용식 케이스나라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이웃에게 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