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주서구청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기초 226)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서구는 혁신역량, 현장 중심 소통, 서비스 개선 등 11개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서구는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과 일하는 방식 혁신, 조직문화 개선 등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주민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민생 중심 정책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서구는 자체적인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펀온워크(Fun-On-Work)’ 운영, 청년 자립을 지원하는 ‘가족돌봄청년수당’, 생활 민원을 간편하게 해결하는 ‘바로문자하랑께’ 등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또한, 청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명장 성공스쿨’과 ‘장사의 신’, 주민 주차난 해소를 위한 ‘학교 공유주차장’ 개방 등 다양한 정책이 주민 편의 증진에 기여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이 만족하고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발 빠른 대처와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의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혁신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구의 이러한 성과는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하게 한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