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틀 마스터 패키지
㈜유라이크(대표 윤정상)가 지난해 세계적 펀딩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9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모금한 바 있는 올인원 스윙분석기 ‘티틀(ti.ttle)’의 국내 판매를 개시한다.
티틀은 클럽별로 예상 비거리(캐리기준)를 알려 주고 헤드스피드, 템포, 구질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여 골퍼로 하여금 스스로 스윙을 분석하고 교정하는 데 활용된다.
뿐만 아니라 티틀은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라운딩 시 거리 측정까지 가능해 스윙분석기와 거리 측정 기능이 결합된 명실상부한 올인원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티틀의 장점은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데이터가 분석되는 즉시 제품 액정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습 시 굳이 스마트폰을 켜 둘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벽치기 연습장, 인도어 등 언제 어디서나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티틀이 스마트폰 앱과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는 모습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는 보다 자세한 분석이 가능하다. 매일 스윙을 한 데이터를 기록해 주며, 티틀 유저 간 비거리 랭킹도 지원되는 등 분석기를 넘어 재미의 요소도 더했다.
또한 클럽별 사용자 보정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세밀한 나만의 티틀로 만들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고 스마트폰과 티틀을 블루투스로 연결시킨 후, 티틀을 클럽 샤프트에 장착해 사용하면 된다. 제품의 무게가 7.9g으로 방울토마토 반 개의 무게에 불과하기 때문에 스윙 시 무게로 인한 영향은 거의 없다.
㈜유라이크 윤정상 대표는 “티틀은 지난해 킥스타터에서 33개국 590명 후원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제품이며 특히, 자신의 비거리를 잘 모르는 중초보 골퍼들에게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또 “티틀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볼을 칠 필요도 없이 빈 스윙만으로도 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스윙에 대한 감각을 평상시에도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이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티틀은(ti.ttle)은 베이직 패키지와 마스터 패키지로 출시되며, 제품 가격은 각각 11만9천원, 17만9천원이다.
구매는 티틀 홈페이지 및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가능하며, 오픈 기념으로 한 달간 SBS골프, JTBC골프, 엑스골프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및 사은품 지급 등의 이벤트가 실시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