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 “자전거 무료 수리해 드려요”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날이 풀리면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수리수리 무상수리, 서구 바이크 수리’사업을 진행한다.
서구는 자전거 이용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무상수리반 운영 기간을 기존 4월에서 3월로 앞당기고 여름방학 중(8월)에도 정상 가동할 예정이다.
서구는 전문 수리원 3명을 배치해 구청과 서구 관내 18개 동별 정해진 거점지역을 순회하면서 체인이나 기어, 브레이크, 핸들 등을 점검하고 공기주입 등 경정비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서구는 지난해 주민 2000여명의 자전거를 무상으로 정비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꾀하면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구 건설과장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늘고 있는 만큼 사전 점검과 정비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실력이 뛰어난 분들이 꼼꼼하게 무료 정비를 해 드리는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