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역협의회(진명덕협의회장) 위원들의 발걸음이 2월 27일 이른 아침부터 롯데월드 매표소 앞에서 분주하게 움직였다.
롯데월드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역협의회와 결연을 맺어, 해마다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었으며, 참여한 사람들의 평가 또한 해마다 ‘우수함’으로 나타난 멋진 행사다.
▲ 롯데월드 견학 기념사진이번 행사엔 강동구. 광진구. 성동구. 송파구의 네 개 지구 135명의 다문화 가족과 위원 약 4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각 지구회장들은 식사권까지 전달하는 따스함을 보여주기도 하니 참여한 청소년과 학부모님들 얼굴에는 함박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 박재호 검사(왼쪽). 진명덕연합회장(오른쪽)진명덕(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역협의회장)은 “이렇게 좋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롯데월드 회장님과 실무자님들께 감사드리고 각 지구의 회장님들을 비롯한 위원님들에게도 고맙습니다. 특히 이른 아침부터 함께 해주신 박재호검사님과 다문화센터의 실무팀 및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에게도 고개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각 지구 임원들강동지구 이석재 회장은 “롯데월드 견학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밝고 맑은 그러면서도 설렘 가득한 모습을 볼 때마다 뿌듯함을 느낍니다. 다문화 청소년들이 이곳 롯데월드에서 맘껏 뛰어놀며 대한민국에 대한 감사함을 알고, 큰 비전을 꿈꾸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며 바람을 말하기도 했다.
효율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범죄예방 강동지구에서는 강동구청(이수희구청장) 자치행정과에 의뢰하여 강동구가족센터(이광진센터장)에서 도움 주어 안전하고 행복하게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기업과 민.관이 함께한 멋진 행사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 참여한 다문화 가족을 안전하게 챙기는 이광진강동구가족센터장(왼쪽)
특히, 우자혜(강동지구 부회장)는 해마다 참석해 봉사했던 노하우를 발휘하고, 박선하(강동지구위원)는 젊고 민첩한 행동으로 행사를 주관하는 등 활약이 돋보였다.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