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시 제주보건소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고 있는 제주형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보건·복지 관련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 제주형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은 포괄적인 건강관리를 담당할 주치의를 지정하여 도내 의료 취약지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과 아동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오는 7월 시행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 이날 특강에서는 고병수 제주형 건강주치의 시범사업 추진위원장을 초빙해 ‘주치의 제도의 이해와 제주형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 특히,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하여 지역사회 중심의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제공 체계를 마련해 나가기 위한 공직자 역할을 주문했다.
❍ 제주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월부터 제주형 건강주치의 사업 모델 도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구 결과에 따라 사업 대상지 등을 확정하여 실행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신금록 보건행정과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만성질환 중심으로 변화하는 질병 패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1차 의료서비스 강화가 중요하다”며,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제주 일도2동 축제위원회, ‘2025 구리 빛 축제’ 벤치마킹 방문
구리시는 12월 15일 제주 일도2동 고마로마문화축제위원회가 ‘2025 구리 빛 축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일도2동장과 위원장 등 14명이 참석해 축제 기획, 운영 사례, 지역경제·관광 활성화 방안을 공유했다.참석자들은 빛 연출과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기획 방식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축제를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포천시 영중면 원봉희 씨,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
포천시 영중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영중면 양문3리 주민 원봉희 씨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중면 내 1인 가구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등 1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원봉희 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
전북 진안 마이산
마이산은 전라북도 진안군에 위치한 독특한 형태의 산으로, 두 개의 봉우리가 말의 귀를 닮아 이름 붙여졌다.수마이산과 암마이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암마이산은 가파른 암벽으로 유명하다.산 아래에는 수많은 돌탑이 쌓여 있는 탑사(塔寺)가 있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마이산은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풍경을 보여 주며, 봄...
동해 일출
동해 일출은 대한민국 동쪽에 위치한 동해안에서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연 경관이다.맑은 수평선 위로 붉은 태양이 떠오르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어 예로부터 희망과 시작을 상징해 왔다.강릉 정동진, 속초, 울산 간절곶 등은 동해 일출의 대표적인 명소로 알려져 있다.매년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소망을 빌기 위해 동해안으로 일..
일본 진쓰 폭포
진쓰 폭포(神通滝)는 일본 도쿠시마현 명서군 신야마초의 아쿠이강 계곡 상류에 위치한 자연 폭포이다.낙차 약 30미터의 직폭으로, 깊은 산속에서 힘차게 떨어지는 물줄기가 인상적인 경관을 이룬다.여름에는 시원한 계곡 풍경으로 방문객이 많고, 겨울에는 폭포가 얼어붙는 얼음폭포로도 유명하다.주변에는 산책로와 작은 폭포들이 있어 ..
의정부 고산동 더함어린이집, 어려운 이웃 위해 물품 기탁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는 12월 15일 더함어린이집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포대, 라면 240개, 과자 9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원장, 교사, 2세반 어린이 20여 명이 참석했다.아이들은 직접 물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체험했다.기탁된 물품은 고산동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도경 ...
의정부 송산1동, 관내 사업자들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2월 11일 관내 사업자 5곳이 공동으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케이스나라, 올크로니, 아이OK, 아이친구, 째콩이네 대표들은 각각 100만 원씩 총 500만 원을 마련했다.기탁된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김용식 케이스나라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이웃에게 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