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8일 자매도시인 일본 도쿄도 분쿄구에서 열린 ‘도시교류 페스타’에 참가하여 송파구의 도시브랜드와 우수관광자원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분쿄구는 일본 토쿄 중심에 자리한 인구 24만여 명의 도시로 공원과 사찰, 도쿄돔, 유명 대학 등이 다수 위치한 관광과 교육의 중심지이다. 송파구와는 지난해 12월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송파구는 자매도시로서 공식적인 첫 교류 활동으로 지난 3월 8일 일본 분교구에서 열린 ‘도시교류 페스타’에 참가했다. 분쿄구의 국내외 교류 도시 매력을 알리고, 도시 간 교류를 촉진하는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큰 규모로 열려, 일본 내 13개 자매도시와 해외 교류 도시 6곳, 그리고 주일한국대사관 등이 참여해 각 도시의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이번 페스타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단연,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였다. 88올림픽 개최지였던 송파구의 스토리를 담아낸 ‘하하 호호’는 통통 튀는 매력과 귀여운 모습으로 송파구 홍보를 위해 크게 활약하며, 매력을 뽐냈다.
송파구 홍보부스에서는 하하호호를 활용한 도시브랜드와 기념품을 전시하고, 홍보영상과 관광책자를 배부하며 송파구의 관광자원을 알렸다. 특히, 투호, 제기, 딱지 등 한국전통놀이 이벤트를 진행해 이날 행사장을 방문한 8천 5백여 명의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렸다.
일본 관람객들은 “귀여운 하하호호를 본 아이 손에 이끌려 송파구 홍보부스에 왔는데 한국 전통 놀이도 체험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이번 가족여행으로 송파구에 가보고 싶다” 등 현장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하하호호가 행사장을 누비며 방문객들과 사진 찍고 교류하는 등 한국의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했다.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온 유학생들은 “K-POP, K-드라마에 관심 많았는데, 일본에서 한국문화와 귀여운 캐릭터를 만나게 되니 더 특별하다. 제기차기로 하하호호 목쿠션도 받아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하하호호’를 통해 송파구를 넘어 서울, 대한민국을 알리고 세계 어느 도시에도 밀리지 않는 송파구의 경쟁력을 선보인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하하 호호’와 함께 송파구의 브랜드 가치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선암호수공원 크리스마스 트리, 구민과 희망을 함께 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5일 선암호수공원 녹색의 숲 잔디마당에서 ‘2025 선암호수공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화려하게 불을 밝혔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선암호수공원이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녹색의 숲 잔디마당과 테마쉼터 일...
남구, 석화단지 노조·기업체와 화학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6일 석유화학공업단지 노동조합협의회와 기업체 근로자 150여 명이 참여해 화학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현장에서의 화학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고 ▲화학물질 취급 시 준수해야 ...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재인증’획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이 생물테러 감염병과 해외유입 신종 감염병을 안전하게 진단할 수 있는 생물안전 3등급(BL3) 연구시설에 대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생물안전 3등급(Biosafety Level 3, BL3) 연구시설은 탄저, 두창, 야토병 등 고위험 병원체를 취급하는 실험으로...
울주‧동부도서관, 연말 맞아 따뜻한 특별 전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주도서관▲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도서관과 동부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성을 전하고자 다양한 전시를 연다. 울주도서관(관장 최종길)은 12월 한 달간 2층 문학자료실에서 ‘크리스마스,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는 법’을 주제로 도서를 전시한다. 이번 전...
고교학점제 대비 중3 맞춤형 진로·학업 설계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9일까지 울산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으로 학생의 진로에 따른 과목 선택권이 중요해짐에 따라, 중학생이 스스로 진로와 ...
지역신문 지원예산 증액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요건 개선 관철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언론 발전에 앞장서 온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의 노력으로, 내년도 지역신문 지원예산 증액과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요건 개선이 이뤄졌다.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등 대변인 관련 직책만 10차례 맡아 ‘소통의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