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소방서(서장 권웅)는 지난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출동부서 전직원이 참여하는 GTX-A 킨텍스역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GTX-A 노선 개통에 따른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과 역사 내 소방시설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훈련에서는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정한 실전 대응 훈련이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 GTX-A 킨텍스역 승강장 및 다양한 지점에서의 재난 발생 가정 후 효율적인 진입 루트 방안 논의 ▲ 화재 발생 대비 소화설비 및 배연설비, 대피시설 위치 확인 ▲ 무선통신보조설비 활용한 무전통신훈련 - 지하 50m 지점과 지상 간, 북부본부 상황실 간 무전 수신감도 점검 ▲ GTX-A 관계자와 협업한 가상 재난 대응 훈련 등이다.
권웅 일산소방서장은 “GTX-A 노선은 개통 이후 수도권 광역교통망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았으며, 킨텍스역은 많은 승객이 이용하는 주요 거점으로 운용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