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북한으로부터 고급 정원수를 보내달라는 요청을 받고 산림복구를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위장해 북한에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25일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실이 제출받은 공소장에는 이씨가 금송과 주목은 산림복구에 부적합하다는 보고를 받고도 지원을 강행한 정황이 담겼다.
공소장에 따르면, 이씨는 2018년 9월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 회장으로부터 "북한의 김성혜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실장이 금송과 주목을 원한다"는 요청을 전달받고 10월 김성혜 실장을 만나 10억원 상당의 금송과 주목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약속이 이행되지 않자 북한은 안씨를 독촉했다. 안씨로부터 이 같은 사실을 전달받은 이씨는 2019년 1월 중국 섬양에서 신명섭 전 경기도 평화협력국장과 함께 김성혜 실장을 만나 금송과 주목을 바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그러나 경기도 평화기반조성과는 "금송은 정원수로 많이 심어 산림녹화용으로 부적합하다"는 등 금송과 주목을 인도적 목적으로 경기도 기금을 써 지원하는 것이 어렵다고 이씨에게 보고했다.
이에 이씨는 관련 자료를 허위로 작성하게 하고 남북교류협력위원회에도 비슷한 취지로 설명했다. 결국 5억원 상당의 금송과 주목이 아태평화교류협회를 거쳐 북한에 보내졌다.
검찰은 이씨의 묘목 지원 사업 관련 범행에 직권남용, 위계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를 적용했다.
속초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 개최
속초시는 12월 11일 마레몬스호텔에서 ‘2025년 속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를 개최했다.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해 올해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봉사자와 후원 단체를 격려했다.보고회에서는 운영 유공자 포상과 사업 성과 영상, 각 동 협의체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특히 11월 영랑호에서 열린 ‘..
삼척시·강원대, ‘2025 탄소중립 녹색성장 컨퍼런스’ 개최…지역 기반 탄소중립 플랫폼 본격 가동
삼척시와 강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강원대 삼척권역 지학협력센터가 주관한 「2025 삼척 탄소중립 녹색성장 컨퍼런스」가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쏠비치 삼척에서 열렸다.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식 공유·성과 확산·지학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
삼척시, KFA 공인 축구장 확보…‘명품 스포츠 도시’ 도약 박차
삼척시는 관내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공인 인증 획득을 통해 ‘명품 스포츠 도시’로의 도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지난 7월, 삼척복합체육공원 축구 B구장의 인조잔디 교체 공사를 완료한 시는 대한축구협회(KFA) 심사를 거쳐 공인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최상의 경기장 환경을 입증했다. 이어 A구장 역시 총사업비 8억 2천여만 원을 투.
동해시, 2026년부터 상하수도 요금 인상
동해시는 2026년부터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노후 상·하수도 설비 개선을 위해 상하수도 요금을 인상한다고 밝혔다.시는 이번 인상에 대해 “노후 정수장 개선, 상·하수관로 정비 등 대규모 설비 투자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수돗물 생산원가 또한 지속 상승하고 있어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로 2026년...
동해시, 2026년 ‘무릉힐링숲 만들기: 웰니스 오감테라리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해시는 2026년 신규 체험프로그램 ‘무릉힐링숲 만들기: 웰니스 오감테라리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경영인증원의 연계 컨설팅을 통해 개발된 반려식물형 체험 콘텐츠로, 웰니스스파앤연구원과 협업해 완성됐다. 시는 지난달까지 관내 기관을 대상으로 3차례 시범 운영을 마치고, 개선 사항을...
장성동, 취약계층 위해 ‘12월 찾아가는 반찬 지원’ 행사 실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진형, 공공위원장 이용재)는 12월 9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12월 찾아가는 반찬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협의체 위원과 통장협의회 통장들은 떡국, 곰탕, 달걀, 김, 귤 등 겨울철 간편 조리 식품을 포장해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저소득층 총 65가구에 전달했다.이진형 민간위원장은 &ld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