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5년 식품위생·정책분야 종합평가’ 정량 최우수·정성 특별상 수상
서울 은평구가 2025년 서울시 식품위생 및 정책분야 종합평가에서 정량평가 최우수상과 정성평가 특별상을 수상했다.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해 관내 8,812개 식품접객업소를 점검하며 민관 합동점검과 민원처리 지표에서 만점을 기록했다.‘위생관리 달인되기 사업’을 통해 신규·위생취약업소 영업주의 위생관리 역량을 ...
▲ 사진=픽사베이북한 주재 러시아대사관은 25일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대사가 러시아 방문을 마치고 전날 귀국한 전설룡 보건성 부상 등 북한 보건성 실무대표단을 마중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대표단은 러시아 보건부 차관 초청으로 지난 17일 방러길에 올랐다.
러시아대사관에 따르면 대표단의 러시아 방문을 통해 북러는 "가장 우수한 모스크바 의학 중심들에서 심장혈관질병과 종양학을 비롯한 평양병원들의 여러 업종의 의사들이 계속 실습을 진행한다"는 데 합의했다.
또한 러시아는 "조선제약 현대화", 특히 "현대적인 항생제 생산 계획 실현"에 협조하기로 했다.
아울러 북한에서 "새로운 의료기관들을 창설하는 데 대한 문제를 검토"하는 데 많은 시간을 들였다고 했다.
북러 합작 병원 개설이나 건물 공사를 마무리하고 10월 개원 예정인 평양종합병원에 러시아가 의료 기자재를 지원하는 문제 등을 논의했을 가능성이 있다.
북측은 러시아에 "매우 높은 효과성을 보여주고 있는 민족 의학의 비밀을 교환할 용의"가 있다고 러시아대사관은 전했다.
러시아대사관은 "대사와 부상 동지는 이룩한 합의들이 쌍방이 합의한 기한 안에 실현되도록 하기 위하여 긴밀한 연계를 계속할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러시아대사관은 이날 마체고라 대사가 모스크바를 방문하고 귀국한 윤정호 대외경제상도 마중했다고 밝혔다.
윤 대외경제상은 북러 정부 간 '무역경제 및 과학기술협조위원회'의 북측 위원장으로서 대표단을 이끌고 일주일간 모스크바를 방문했다.
러시아대사관은 북한 대표단이 러시아에서 지난해 11월 평양에서 열린 제11차 정부 간 위원회에서 합의된 사항을 점검했으며, 이를 실행하기 위해 에너지·보건·교육·농업·관광 등 부문별 회담이 조직됐다고 설명했다.
또 대표단이 정부 회의 일정 외에도 러시아의 공업기업과 과학연구소를 참관했다면서 대표단과 함께 온 북한의 실업계 대표들이 러시아의 생산 과정 조직 내 혁신적인 방법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 2025년 4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가 12월 17일 여주시청에서 4분기 정기회의를 열고 자문위원 25명이 참석했다.회의에서는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 속에서 남북관계 재정립과 정책 방향을 주제로 심도 있는 의견 수렴이 진행됐다.자문위원들은 안정적 남북관계 관리, 평화공존 기반 마련, 통일 공공외교 및 교육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
여주시보건소·여주시간호사회, 취약계층에 겨울나기 지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여주시간호사회와 함께 연말을 맞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의 한파 건강관리를 위해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등 일부를 선정하여 전기매트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매년 실시하는 여주시간호사회의 돌봄 봉사의 일환으로 건강증진과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취약...
동대문구, 서울시 건강사업 3개 분야 우수기관 선정
동대문구가 서울시 건강사업 평가에서 대사증후군 관리, 모자보건, 식품위생·정책 등 3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대사증후군관리사업에서는 신규 대상자 발굴, 건강검진 연계, 취약계층 관리 등 정량·현장 지표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서울시장 표창을 받았다.모자보건 분야는 임신 전부터 출산·육아까지 생애주기...
동대문구, ‘동네방네 두드림 활동단’ 성과 점검 및 내년 운영 계획 논의
동대문구는 12일 구청에서 ‘동네방네 두드림 활동단’ 간담회를 열고, 올해 활동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활동단은 동네 사정을 잘 아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현장형 복지 안전망으로, 주거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과 안부 확인을 실시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지 서비스로 연계한다.2023년 3월 발족 이후 매달 1..
마포구, ‘윈터페스타 엄빠랑 아이스링크’ 12월 20일 개장
마포구가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에 150㎡ 규모의 ‘엄빠랑 아이스링크’를 조성하고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운영한다.만 5~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호자 동반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차 당 20명 선착순 모집 방식이다.아이스링크는 하루 5회, 회차당 50분씩 운영되며, 매일 오후 1~2시는 점검 휴식 시간을 갖는다.구는 크.
호송차 내리자 카메라에 눈빛‥'보랏빛 조명' 윤석열 전 대통령 포착
[뉴스21 통신=추현욱 ]윤석열 전 대통령이 18일 법무부 호송차를 타고 서울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에 나왔다.오늘 열린 여인형 전 방첩사령관의 내란 중요임무 종사 혐의 재판에 윤 전 대통령이 증인으로 출석한 것이다.보안 통제를 위해 실내 주차장 출입문을 내린려 어두운 상태에서 붉은색·푸른색 경광등 조명만 켜져 묘한 분위기..
대법원, 내란전담재판부 기준 만든다…"국가적 중요사건 전담·집중 심리"
[속보] 대법원, 내란전담재판부 기준 만든다…"국가적 중요사건 전담·집중 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