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 사진/광주광역시 북구청[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시 북구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소상공인 지원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원계획은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경기침체 장기화에 따른 내수경제 둔화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자 수립됐다.
북구에는 5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2만 3천여 개의 소상공인 사업체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지역 경제 안정을 위한 실효성 있는 맞춤형 지원계획의 필요성이 크다.
이에 따라서 올해는 전년도 보다 지원의 폭을 넓혀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지원 ▲특색있는 골목형 상점가 조성 ▲금융소외계층 포용적 지원 등 3개 분야에 33개 세부 사업 총 36억여 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작년과 비교하여 6개의 세부 사업과 14억의 예산이 늘어났다.
세부 사업에는 소상공인 지원 거점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부터 마케팅 지원, 사업장 환경 개선 사업,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등 소상공인 경영 활동 전반에 필요한 사업들이 고루 포함됐다.
특히 올해 북구는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신성장 지원센터 조성’과 ‘AI 기반 소상공인 지원시스템 구축’을 중점 추진하여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특례 보증, 대출 이자 지원 등 금융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자금 흐름의 안정성을 높여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 환경을 조성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얼어붙은 내수경제로 인해 힘겨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분야별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이번 계획을 수립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소상공인이 행복한 북구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작년 전국 최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 과기부 스마트 빌리지 공모사업 선정, 지역 금융 활성화 유공 특교세 2억 원 확보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손흥민, 2026년 첫 출격… 에스파냐와 북중미 챔피언스컵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 손흥민(34)이 2026시즌을 시작한다. 생애 처음으로 겨울에 프리시즌을 보내며 새로운 시즌을 준비한 손흥민은 설 연휴에 펼쳐지는 올해 첫 경기에서 득점에 도전한다.LA FC는 18일 오후 12시(이하 한국시간) 온두라스 산페드로술라의 프란시스코 모라산 스타디움에서 레알 에스파냐(온두라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