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홍미희기자) = 지난 7일 천내천 희망정원에 무궁화, 회양목 등 1,500여 주의 화훼류를 식재하며 ‘천내천 희망정원, 명품 산책로 조성 사업’을 화원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임이현·부녀회장 서태선)는 추진했다.

(달성군 사진제공)
이날 화원읍 새마을회원 등 대구시 및 달성군 새마을회장단을 비롯해 4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천내천 새마을 희망정원에 모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이번 활동은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따스한 봄을 맞이해 겨울 동안 방치되었던 잡초와 흙을 정비하고, 무궁화와 회양목 등을 식재하여 메말라 있던 정원을 아름답고 쾌적하게 재탄생시켰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천내천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연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임이현 협의회장과 서태선 부녀회장은 말했다.
“바쁘신 와중에도 항상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새마을회의 봉사정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밝고 생동감 넘치는 화원읍 만들기에 앞장서 달라”라고 최태식 화원읍장은 말했다.
한편 매년 줍깅데이,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화원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고성 마차진 해루질
고성 마차진 해루질은 강원도 고성군 마차진 해안에서 즐길 수 있는 전통 바닷가 체험 활동이다.해루질은 바닷물이 빠진 갯벌에서 조개, 게, 소라 등 다양한 해산물을 직접 잡는 체험을 의미한다.마차진 해루질은 가족 단위 관광객과 청소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으며, 자연 속에서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체험 활동은 안전.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국내 대표적인 정원형 수목원으로,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다.수목원은 한국 전통 정원과 서양식 정원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방문객들이 다양한 식물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특히 매년 봄과 가을에는 꽃 축제와 빛 축제가 열려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명...
제주 토로파카나 와동백
제주 토로파카나는 제주 지역에서 자생하는 특산 식물로, 주로 한라산 주변과 제주도 중산간 지역에서 자란다.이 식물은 독특한 잎과 꽃을 가지고 있으며, 제주 고유의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토로파카나는 토양 침식 방지와 산림 건강 유지에 기여하며, 제주 자연환경 보존에 중요한 자원으로 평가된다.와동백은 제주 토로파카나..
오늘 한파 절정, 주말 낮부터 누그러져…산불 주의
오늘 한파가 절정에 달했다고 전했다. 한강 변에는 한파로 인해 사람들의 발길이 뚝 끊겼다고 밝혔다. 수면에는 살얼음이 낀 모습이 관측됐다고 덧붙였다.강원도 대관령 아침 기온이 영하 20도 아래로 떨어지는 등 기록적인 추위가 이어졌다고 전했다.주말인 내일 아침에도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고 밝혔다.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