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거래 1개월 만에 대한민국 대표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에 20톤의 영암 달마지쌀을 공급했다.
영암군은 지난해 12월 얌샘김밥과 ‘농특산물 판매촉진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 25일 첫 거래를 시작한 이후 한 달 남짓한 기간 동안 괄목할 만한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 성과는 전라남도와 영암군의 전남쌀 판매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의 결과다.
영암군은 얌샘김밥 가맹점에 ‘영암산 새청무’ 문구가 새겨진 김밥 포장재를 제작해 보급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160개 가맹점에서 새청무 품종의 영암 달마지쌀을 사용하게 했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전남세계김밥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얌샘김밥과 협약을 통해 올해 5월부터 전남 농특산품인 전복과 영암쌀로 만든 전복김밥을 출시하기로 했다.
전복김밥 출시에 맞춰 고객이 이 메뉴를 주문하면 영암산 새청무 쌀 500g을 증정하는 판촉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기업과 지역 농특산품 판매의 물꼬를 트고, 광역단체가 마케팅을 확장해 기업의 매입량이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영암군수는 “영암쌀을 포함한 전남쌀은 대한민국 대표 쌀로 꼽혀도 손색이 없는 품질과 맛을 자랑하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는 현실이 있다”며 “전남과 영암군이 함께 마케팅에 나서 짧은 기간에 괄목할 만한 판매고를 올렸다.
얌샘김밥과 협업을 확장해 영암쌀의 브랜드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얌샘김밥이 선택한 달마지쌀 새청무 품종은 전라남도가 2018년부터 보급한 품종으로, 기존 ‘새누리’와 ‘청무’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쌀알이 단단하고 쫀득한 찰기와 달달한 맛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정읍시, 교통사고 고위험 도로 4개소 환경개선 추진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16억 9000만원을 투입해 사고 위험이 높은 주요 도로 4개소를 대상으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은 정부의 교통사고 감소 대책의 일환으로, 시...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신임 회장에 예수병원 김병선 소화기내과 과장 취임
[뉴스21통신전북취재팀]=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소화기내과 김병선 과장이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이하 의선협) 제58차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24일 서울 새문안교회에서 열린 이번 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김병선 과장은 향후 2년간 의선협을 이끌며 한국 의료선교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게 된다...
목포해경, 불법조업 중국어선 2척 나포…흉기 저항에도 ‘무관용 원칙’ 대응
[뉴스21 통신=박민창 ] 대한민국 배타적경제수역에서 무허가로 조업을 하던 중국 국적 범장망 어선 2척이 목포해양경찰에 의해 나포됐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지난 24일 오후 7시경 전남 신안군 가거도 남서방 약 103km 해상, 한·중 잠정조치수역 동측 한계선 내측 약 5.5km 지점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 어선 2척을 ‘경제수...
목포시, 골목형상점가 2곳 추가 지정…지역 골목경제 활력 기대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2026년 병오년 설을 맞아 지역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형상점가를 추가 지정했다.시는 지난 22일 ▲상동 패션거리 골목형상점가 ▲동명동 아침골목상점가 등 2곳(총 면적 27,496㎡, 233개 점포)을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목포시 내 골목형상점가는 총 14개소, 1,215개 점포로 확대됐다.이번 지정은 지..
신안 ‘1004굴’, 홍콩 수출 본격화…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진출 박차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의 대표 수산물인 '1004굴’이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고급 식자재 시장에 본격 진입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군은 주 50~100㎏ 규모로 꾸준히 홍콩에 수출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교두보 삼아 싱가포르·말레이시아·마카오 등 아시아와 유럽 해상 교역의 핵심 관문 지역으로 시장.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남구지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남구지회(지회장 서영철)는 매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지회는 지난 20일 남구청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남구지회 소속 조합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