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외국인 홈스테이 참여 가정 모집 - 홈스테이 호스트 1200→2000가구로 확대 모집 - 외국인 관광객에 한국문화 알리는 민간외교관 역할 윤영천
  • 기사등록 2016-04-28 16:50:02
기사수정




광주광역시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2016광주프린지페스티벌 개막 등으로 광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부족한 숙박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 홈스테이 호스트 가구를 확대 모집하고 있다.


‘광주 외국인 홈스테이’는 각종 대규모 국제행사와 지역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현재 1200여 가구가 등록, 그동안 820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이용했다.


홈스테이 호스트 신청 자격은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고 인종, 종교, 문화적 편견이 없는 시민으로 손님용 개인방, 욕실, 조식을 제공할 수 있으며 가족 중 한명이 외국어로 소통할 수 있는 가정이면 된다.


홈스테이 참여 가정에는 하루 기준(조식 포함) 봉사료로로 1인당 3만원을 지원받고 상해보험 가입, 자원봉사 실적 적립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주시는 홈스테이를 처음 하는 호스트 가정을 위한 국제 매너, 외국어, 세계문화 이해 교육, 남도 역사문화 탐방, 홈스테이 현장실습 등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다년간 홈스테이 봉사활동을 해온 시민 호스트 정장권(45·광산구)씨는 “홈스테이는 외국인과 소통하고 문화교류와 한국문화를 알리는 소중한 경험이다”며 “광주가 국제도시로 도약하는데 힘을 보태 보람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6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