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 _동곡동 꽃게장 거리 일대(사진=광산구제공)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의 ‘밥도둑 맛집 명소’ 동곡동 꽃게장 거리가 골목형상점가로 새롭게 출발한다.
매력적인 상권을 만들어 활성화시키자는 목표로 주민이 수립한 동 미래발전계획 실행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 동곡동(동장 정석원)은 꽃게장 거리가 있는 하산동과 유계동의 31개 상점이 참여한 동곡동 상인회가 최근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22일 동곡동에 따르면, 골목형상점가 지정은 지난해 주민, 마을 공동체가 수립한 동 미래발전계획의 전략 과제인 ‘꽃게장 골목상권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동곡동은 꽃게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게장 거리’가 형성돼 있으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동곡동 미래발전계획 수립단(단장 류선관)은 상권 환경 개선, 꽃게장 골목 브랜드화 등을 통한 ‘꽃게장 골목의 회춘’을 주요 과제로 포함했다.
골목형상점가 지정으로 꽃게장 골목상권 조성의 성공적 첫발을 뗀 동곡동은 한 번 오면 또 오고 싶은 매력적인 상권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도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과 함께 상권 외관을 정비하고, 꽃게장 거리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활성화 방안과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주민에게 힘이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획한 ‘3GO(먹GO 보GO 즐기GO) 지도’ 제작, ‘동곡동 특산품 꾸러미’ 홍보, 호가정 축제 개최 등 다른 전략 사업 실행에도 속도를 낸다.
류선관 동곡동 미래발전계획 수립단장은 “골목형상점가 지정으로 동곡동 명소 꽃게장 거리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기 위한 동 미래발전계획 실행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광산구가 주력하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흥민, 2026년 첫 출격… 에스파냐와 북중미 챔피언스컵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 FC 손흥민(34)이 2026시즌을 시작한다. 생애 처음으로 겨울에 프리시즌을 보내며 새로운 시즌을 준비한 손흥민은 설 연휴에 펼쳐지는 올해 첫 경기에서 득점에 도전한다.LA FC는 18일 오후 12시(이하 한국시간) 온두라스 산페드로술라의 프란시스코 모라산 스타디움에서 레알 에스파냐(온두라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