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_동곡동 꽃게장 거리 일대(사진=광산구제공)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의 ‘밥도둑 맛집 명소’ 동곡동 꽃게장 거리가 골목형상점가로 새롭게 출발한다.
매력적인 상권을 만들어 활성화시키자는 목표로 주민이 수립한 동 미래발전계획 실행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 동곡동(동장 정석원)은 꽃게장 거리가 있는 하산동과 유계동의 31개 상점이 참여한 동곡동 상인회가 최근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22일 동곡동에 따르면, 골목형상점가 지정은 지난해 주민, 마을 공동체가 수립한 동 미래발전계획의 전략 과제인 ‘꽃게장 골목상권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동곡동은 꽃게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게장 거리’가 형성돼 있으나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동곡동 미래발전계획 수립단(단장 류선관)은 상권 환경 개선, 꽃게장 골목 브랜드화 등을 통한 ‘꽃게장 골목의 회춘’을 주요 과제로 포함했다.
골목형상점가 지정으로 꽃게장 골목상권 조성의 성공적 첫발을 뗀 동곡동은 한 번 오면 또 오고 싶은 매력적인 상권 환경을 만들기 위한 시도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과 함께 상권 외관을 정비하고, 꽃게장 거리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활성화 방안과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주민에게 힘이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획한 ‘3GO(먹GO 보GO 즐기GO) 지도’ 제작, ‘동곡동 특산품 꾸러미’ 홍보, 호가정 축제 개최 등 다른 전략 사업 실행에도 속도를 낸다.
류선관 동곡동 미래발전계획 수립단장은 “골목형상점가 지정으로 동곡동 명소 꽃게장 거리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기 위한 동 미래발전계획 실행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광산구가 주력하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