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목관에 안치된 채 거처였던 산타 마르타의 집을 떠나는 프란치스코 교황.
엄숙한 분위기 속에 성직자들이 이끄는 운구 행렬은 먼저 성베드로 대성당 뒤편 순교자 광장을 거쳤다.
이어, 성당을 천천히, 반 바퀴 돌아 교황이 매주 신자들과 만나던 대성당 광장에 도착했다.
환한 미소를 지으며 손을 내밀어 흔들어주던 모습을 기억하며, 사람들은 박수로 교황을 맞이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베드로 대성당 가운데, 평소 그가 미사를 집전하던 곳에 놓였다.
교황에게 조금이라도 빨리, 가까이에서 만나기 위해 수만 명의 인파가 몰렸다.
조문은 내일까지 사흘에 걸쳐 이뤄진다.
하지만 첫날 오후 입장을 대기하는 신자가 10만 명을 넘고 조문까지 4시간 넘게 걸리는 등 예상보다 많은 인파가 몰리자 교황청은 대성전 개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토요일 엄수되는 교황 장례식에 참석하는 세계 주요 정상들의 윤곽도 드러나고 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등이 참석을 예고한 가운데,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은 참석하지 않고, 문화장관을 러시아 대표로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바티칸에서 미국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3국 정상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면은 볼 수 없게 됐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