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용인시청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5월부터 시민들이 수돗물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안심 수돗물 시민 공감 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수돗물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이고, 물의 소중함과 수질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려는 취지다. 시민들이 정수장을 방문해 수돗물 생산과정을 직접 보고 배우는 체험형 교육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 아카데미를 오는 5월부터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용인정수장(처인구 곡현로 619번길 77)에서 운영한다.
시는 ▲수돗물 생산과정 교육 및 홍보영상 시청 ▲‘백옥수’ 음용 체험 ▲정수처리 공정시설 견학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여인원은 회차당 최대 30명이며 신청은 용인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www.yongin.go.kr/resve) 또는 전화(031-6193-9151)로 하면 된다. 학교나 단체의 경우 공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매월 첫째 주에 받는데, 참여일 3일 전까지는 취소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정수장을 직접 견학하면서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물 관리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도록 계획을 세웠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 시민·소상공인 지원 '공공 전자게시대' 설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시민 정보 전달과 소상공인 홍보 지원을 위해 월계동 901번지 LC타워 젊음의 거리에 공공 전자게시대를 설치했다. 광산구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공공 전자게시대 확충사업’을 통해 해당 시설을 구축했으며, 2월부터 시범 운영에 돌입한다.전자게시대는 높이 8.8m, 표출 면적 11.96㎡...
신임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임명…16일 임기 시작
신임 법원행정처장으로 박영재 대법관이 임명됐다.지난 13일 대법원은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의 후임으로 박 대법관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박 대법관은 지난 16일부터 법원행정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1969년 부산에서 태어난 박 대법관은 배정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사법연수원 22기로 1996년에 법관으로 임용됐다.한편 천 법원..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 30일 발의 강기정 시장 “부강한 광주전남 의미있는 첫걸음”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0일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를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에 발의된 것과 관련해 “부강한 광주전남을 만들기 위해 지난 4주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지금, 참으로 기쁘고 의미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충북 음성군 공장 화재'…소방청 "수색·진화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30일 오후 충북 음성군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 관계자 2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당국이 수색을 진행 중이다.소방청은 이날 오후 2시56분께 음성군 맹동면 소재 기저귀·물티슈 생산 공장으로 추정되는 시설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즉각 대응에 돌입했다고 ...
“여수산단 대개조·상생 균형발전” 공감대 형성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30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광주전남 통합 여수시민과의 상생토크’를 개최, 전남도민과 소통을 이어갔다.이번 행사는 전남지역을 순회하며 열리는 ‘도민과의 상생토크’ 두 번째 일정으로, 전남 시·군민을 찾아 통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