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서울 강남의 한 사무실.
원금을 보장하고, 심지어 매일 2%씩 수당을 준다며 가상화폐 관련 투자를 유혹한다.
노령층도 들어본 유명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 달러화 가치와 1대1로 연동돼 안정성을 홍보하는 가상화폐 '테더'의 교환 거래를 중개하다 보면 환전 수수료처럼 거래마다 3%의 수익을 낸다고 홍보했다.
수사 결과 애초에 거래 시스템 자체가 없었다.
자기 밑으로 들어오는 투자자 수당의 일부를 준다고 약속하는 전형적인 '다단계'였고, 새 투자금을 받아 기존 투자자들에게 수익금을 주는 돌려막기 폰지 사기였다.
업체에서는 사기가 아니라고 했지만, 실제 이곳에서 강의를 듣고 투자금을 보낸 사람들의 말은 어떨지, 직접 들어봤다.
2023년 12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이 사업에 1,400여 명이 1,440억 원가량을 투자했다.
피해자 가운데 열에 아홉은 50대 이상이었다.
피해자들로부터 가로챈 돈은 328억 원에 달했다.
경찰은 사기 조직원 18명을 검거하고 총책 박 모 씨 등 2명을 구속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