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토) 서울놀이마당과 석촌호수 일대에서 ‘송파 어린이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파 어린이 페스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보고 먹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대규모 어린이 축제다. 지난해에 이어 서울시 민간국제문화교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만큼 공연?체험?먹거리 등 즐길거리 가득한 초대형 규모로 준비했다.
올해는 해외예술단 공연부터 코믹발레, 밸리댄스, 버블쇼, 음악극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어린이날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과 사진을 ‘호수교 갤러리’에 전시하는 프로젝트로 어린이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한다.
축제 날 서울놀이마당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송파문화재단 꿈의 무용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에서 구립청소년교향악단과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서울대 사범대학 부설초등학교의 마칭밴드 공연 등 어린이들이 재능을 뽐내는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서 ▲소리얼 오케스트라의 ‘어린이 필름 콘서트’ ▲매직 버블쇼 ▲몽골 예술팀 ‘아이패리 예술단’ 공연 ▲아동음악극 ‘여왕 개미를 사랑한 베짱이’ ▲개그와 클래식을 결합한 ‘이상한 챔버 오케스트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오후 6시까지 이어진다.
석촌호수 동호?서호 수변무대에서는 12시부터 ▲홍원표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 ▲인형극 ▲버블쇼 ▲서커스 코미디 등 생동감 넘치는 무대가 펼쳐진다.
또,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11시부터 행사장 전역에서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네일아트 ▲모루공예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또, 어린이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튼튼 행복쑥쑥’ 프로그램과 ▲포토존도 마련했다.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열정국밥에서 제공하는 함박스테이크와 완자 돈까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츄러스, 솜사탕, 닭강정 등 인기 간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유료로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개막식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송파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 바른치킨 교환권, 이후 100명에게는 솜사탕, 풍선 등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축제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 축제 당일 약 200명의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한다. 어린이가 많이 오는 행사인 만큼 미아 방지밴드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 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어린이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마음껏 뛰어놀면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축제를 마련했다”며, “많이 오셔서 아이들과 함께 생생한 공연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선암호수공원 크리스마스 트리, 구민과 희망을 함께 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5일 선암호수공원 녹색의 숲 잔디마당에서 ‘2025 선암호수공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화려하게 불을 밝혔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선암호수공원이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녹색의 숲 잔디마당과 테마쉼터 일...
남구, 석화단지 노조·기업체와 화학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6일 석유화학공업단지 노동조합협의회와 기업체 근로자 150여 명이 참여해 화학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현장에서의 화학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고 ▲화학물질 취급 시 준수해야 ...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재인증’획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이 생물테러 감염병과 해외유입 신종 감염병을 안전하게 진단할 수 있는 생물안전 3등급(BL3) 연구시설에 대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생물안전 3등급(Biosafety Level 3, BL3) 연구시설은 탄저, 두창, 야토병 등 고위험 병원체를 취급하는 실험으로...
울주‧동부도서관, 연말 맞아 따뜻한 특별 전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주도서관▲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도서관과 동부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성을 전하고자 다양한 전시를 연다. 울주도서관(관장 최종길)은 12월 한 달간 2층 문학자료실에서 ‘크리스마스,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는 법’을 주제로 도서를 전시한다. 이번 전...
고교학점제 대비 중3 맞춤형 진로·학업 설계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9일까지 울산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으로 학생의 진로에 따른 과목 선택권이 중요해짐에 따라, 중학생이 스스로 진로와 ...
지역신문 지원예산 증액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요건 개선 관철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언론 발전에 앞장서 온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의 노력으로, 내년도 지역신문 지원예산 증액과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요건 개선이 이뤄졌다.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등 대변인 관련 직책만 10차례 맡아 ‘소통의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