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지난 29일 시청 5별관 3층 회의실에서 종합민원실과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날 워크숍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직무 능력 향상과 실무 역량 강화로 민원인에게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워크숍은 2025 서비스 트렌드에 맞춘 민원응대 전략과 전화응대 스킬에 대한 미서비스 아카데미 이지휴 강사의 특강에 이어 주민등록·인감 관련 법령 및 제도에 따른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업무 처리 시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연지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목소리를 더욱 잘 반영하고, 품격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