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어린이날,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을 배워요!
  • 임재선
  • 등록 2025-05-05 00:51:26

기사수정
  • -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5 어린이날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을 배워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오는 5월 5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의 수목원자연휴양림숲체원 등 156개의 산림 관련 시설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숲에서 자연을 배우고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 뉴스21통신 임재선기자 15881145@naver.com 2025 어린이날 행사안내 포스터


먼저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는 꿀벌따라 숲 탐방 콕해설’ 나만의 작은정원 테라리움 만들기 숲속놀이터 나무야놀자 체험프로그램 등 숲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국립세종수목원에서는 MBTI 유형별 반려식물 알아보기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 뜨개한송이 꽃다발만들기 등 어린이 문화행사를 펼친다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국립세종수목원은 어린이날 당일 입장료를 면제한다.

 

국립속리산자연휴양림관리소는 휴양림 이용객을 대상으로 어린이 동반 문화특화(왕의 귀환프로그램 궁중 예복 입어보기 웰무료 화분(나라꽃 무궁화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하 기관 국립춘천숲체원에서는 함께하는 숲이야기 숲해설 프로그램 숲속 힐링 마사지(괄사숲을 그리는 수채화 등 문화해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국립장성숲체원에서는 생태 그림() 체험 자연물 놀이(죽방놀이솔방울 골프체험 등 어린이들이 숲을 더 가까이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밖에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은행나무공방우리집 가구만들기 등 다양한 목공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대구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나무피리 만들기,정읍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동물자동차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어린이들이 숲에서 즐거운 체험을 통해 자연과 친숙해지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산림복지시설을 찾아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국 어린이날 숲체험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행사정보>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