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 폭염저감시설 점검활동사진(그늘막)_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저감시설 가동 시기를 예년보다 앞당겼습니다. 이는 주민들의 온열질환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도록 돕기 위한 조치입니다.
통상 5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던 폭염저감시설은 올해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일찍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광산구는 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그늘막, 쿨링포그 등 주요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마쳤습니다.
현재 광산구는 고정식 188개소와 스마트형 20개소를 포함한 총 208개소의 그늘막을 운영 중이며, 상수도를 안개 형태로 분사하여 주변 온도를 낮추는 쿨링포그 3개소(광주송정역, 쌍암공원, 하남 경암근린공원)도 가동하고 있습니다.
광산구 관계자는 "올해 무더위가 예년보다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저감시설을 조기 운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폭염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더운 낮 시간 야외 활동을 자제하시는 등 개인 건강 관리에 유념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광산구는 앞으로도 폭염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폭염 대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