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眞쌀, ‘2025년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선정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5-05-13 05:17:41
기사수정


▲ 의성진쌀10kg 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대표 쌀 브랜드인 의성‘2025년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은 경북도 내 매출액 20억 원 이상의 단일 브랜드를 대상으로 쌀의 품위, 품질, 품종혼합 비율 등을 전문기관이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의성쌀은 2022년부터 4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경북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은 이번 선정을 통해 의성쌀의 전국적인 인지도와 시장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성쌀은 안계다인평야 등 지역의 대표 곡창지대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균일한 품종 관리로 품질을 일관성을 유지하고, 화학비료 대신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는 친환경 농법을 도입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수매, , 유통 등 전 단계에 걸쳐 철저한 위생 및 품질관리를 실천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선정은 의성 농민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철저한 품질관리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단백질 함량 등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며, 의성쌀의 브랜드 가치를 키워 지역 농업의 경쟁력도 함께 높이겠다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65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속보] 내란 특검, 이상민 전 장관 "구속기소"…'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  기사 이미지 95세 안학섭 등 생존 비전향장기수 6명, 北 송환 요구
  •  기사 이미지 北 김정은, 한미연합훈련 겨냥 “명백한 전쟁 도발 의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