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대한수련병원협의회가 최근 전공의 만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상당수가 복귀 의향이 있는 걸로 나타났다.
고연차 전공의의 경우 내년 2월 전문의 시험을 보려면 늦어도 이달까지는 수련 병원에 복귀해야 한다.
또 1년 3개월째 의정 갈등이 계속되면서 회의를 느낀 전공의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전공의 복귀율은 12%대.
군 미필 전공의들은 병원에 복귀하면 입영을 연기하는 특례를 정부가 다시 시행해 주길 원하고 있다.
이미 입대한 전공의들의 제대 뒤 복귀 보장과 필수의료 정책 재논의 등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다.
중복 응답 등으로 설문조사 자체를 무력화하려는 시도도 확인됐다.
대한수련병원협의회가 이달 안에 전공의를 추가 모집해 달라고 공식 건의했지만, 복지부는 아직 신중한 모습이다.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을 주제로 열린 정부-의료계 단체 간 회의에는 강경한 입장을 유지해온 박 단 전공의 대표도 참석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