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에 있는 죽전고등학교(교장: 한만영)는 지난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유네스코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 사진제공: 용인 죽전고등학교
LOVE (LOVE, sOciety, Vital, Ecosystem)를 주제로 ‘Love Others, Love Our Society, Love the Vital Energy, Love the Ecosystem의 4가지 프로그램을 세부적으로 운영했다.
첫 번째 활동은 학생들이 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알리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실천하기 위해 아침 등굣길 캠페인 활동을 통해 Love Other를 실천했다.
두 번째 활동은 Love Our Society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공정 무역의 의미를 이해하고 윤리적 소비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공정 무역 제품을 맛보며 생산자와 소비자의 공정한 거래의 가치를 배우고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급식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이라는 주제로 이탈리아 음식 문화를 체험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잔반 남기지 않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 음식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활동은 탄소 중립을 위한 실천 활동으로 다육이 화분을 직접 가꾸는 Love the Vital Energy 행사를 진행했다.
네 번째 활동은 기후 변화로 위협받는 북극 생태계와 지구 환경의 위기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Love the Ecosystem 활동의 일환으로 북극곰 손거울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이어 NGO (국경없는의사회) 이준혁 현장 활동가의 강연으로 관련 진로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다.
죽전고 정미선 인문사회국제부장은 “이번 행사가 유네스코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 시민·소상공인 지원 '공공 전자게시대' 설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시민 정보 전달과 소상공인 홍보 지원을 위해 월계동 901번지 LC타워 젊음의 거리에 공공 전자게시대를 설치했다. 광산구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공공 전자게시대 확충사업’을 통해 해당 시설을 구축했으며, 2월부터 시범 운영에 돌입한다.전자게시대는 높이 8.8m, 표출 면적 11.96㎡...
신임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임명…16일 임기 시작
신임 법원행정처장으로 박영재 대법관이 임명됐다.지난 13일 대법원은 천대엽 법원행정처장의 후임으로 박 대법관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박 대법관은 지난 16일부터 법원행정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1969년 부산에서 태어난 박 대법관은 배정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사법연수원 22기로 1996년에 법관으로 임용됐다.한편 천 법원..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 30일 발의 강기정 시장 “부강한 광주전남 의미있는 첫걸음”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0일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를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에 발의된 것과 관련해 “부강한 광주전남을 만들기 위해 지난 4주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지금, 참으로 기쁘고 의미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충북 음성군 공장 화재'…소방청 "수색·진화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30일 오후 충북 음성군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 관계자 2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당국이 수색을 진행 중이다.소방청은 이날 오후 2시56분께 음성군 맹동면 소재 기저귀·물티슈 생산 공장으로 추정되는 시설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즉각 대응에 돌입했다고 ...
“여수산단 대개조·상생 균형발전” 공감대 형성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30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광주전남 통합 여수시민과의 상생토크’를 개최, 전남도민과 소통을 이어갔다.이번 행사는 전남지역을 순회하며 열리는 ‘도민과의 상생토크’ 두 번째 일정으로, 전남 시·군민을 찾아 통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