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 특별행사 놀토EXPO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16-05-07 11:09:20
기사수정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하 ‘동대문수련관’)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5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에 지역 청소년에게 창의적 체험활동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16 놀라운 토요일 서울EXPO in DDM’을 실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유스데이 사업으로 5월 7일(토)과 28일(토) 13시~16시까지 동대문수련관에서 진행되며 ▲체험ZONE(풍선아트, 컬러비즈, 우드아트, 천연비누, 재봉틀손수건, 푸드아트, 포토존 체험 등) ▲캠페인ZONE(청소년인권 캠페인, 마음건강 캠페인, 환경보호 캠페인, 장애인인식개선 캠페인 등) ▲게임ZONE(플레이존, 스넥존 등) 등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1일(토)는 서울시청광장에서 133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40개의 댄스, 음악 등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 및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대문수련관에서는 이밖에도 놀토버스 창의디자인스쿨, 다문화청소년과 함께하는 쿠킹·공예 아카데미,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신나는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6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