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 광산구 지속가능일자리회 발대식 및 1차 정기회의광주 광산구가 23일 녹서 이후 구체적인 일자리 혁신 비전과 해법을 모색하는 풀뿌리 사회적대화를 끌어갈 ‘지속가능일자리회’를 출범했다.
광산구는 이날 오전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지속가능일자리회’ 발대식과 1차 정기회의를 열었다.
지속가능일자리회는 광산구 시민참여형 사회적대화 전담 기구로, 구의회, 기업, 노동계, 시민단체, 전문가 등 29명으로 구성됐다.
지역사회의 폭넓은 참여를 바탕으로 민선 8기 광산구가 역점 추진하는 지속가능일자리특구 조성을 위한 풀뿌리 사회적대화 체계를 확장하고 공고히 하는 첫발을 뗀 것.
지속가능일자리회는 지속가능일자리특구 조성을 위한 분과별‧영역별 사회적대화를 추진하며 △시범 사업 모형 정립 및 실행 △교육‧홍보 △민관 협력 사업 등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1차 정기회의에선 지속가능일자리회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조직구성, 올해 운영 방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지속가능일자리회 민간공동위원장으로는 강용선 ㈜대웅에스엔티 회장이 선출됐다.
광산구는 지속가능일자리회와 함께 지난 3월 발간한 ‘지속가능일자리 녹서’를 바탕으로 일자리 혁신 방안을 담은 ‘백서’를 제작하기 위한 2단계 사회적대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를 위해 지속가능일자리회는 시민이 던진 질문에 삶터의 시민, 일터 노동자가 직접 답을 찾는 사회적대화 실행기구 격인 분과회의를 구성, 운영한다.
분과회의는 향후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제조업, 민간서비스, 공공서비스, 마을일자리 등 4개 분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광산구 지속가능일자리특구단은 전문적인 정책 설계와 해법 모색을 위한 전문가 중심의 사회적대화를 추진한다.
온라인으로 전국민 누구나 녹서에 답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플랫폼도 운영한다.
광산구는 이러한 사회적대화를 통해 올해 안에 백서를 제작해 지속가능일자리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후 실행계획서인 ‘청서’를 만들어 2026년에는 지속가능일자리 시범 사업을 실행한다는 목표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지속가능일자리회는 시민이 던진 질문에 답을 찾고, 실행하는 앞으로의 여정에서 민관 소통‧협치를 주도하는 사령탑이 될 것”이라며 “좋은 질문에 대한 좋은 해답, 혁신적인 비전으로 지역공동체가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 지속가능일자리 녹서는 세계 최초의 시민참여형 녹서로, 지난해부터 약 8개월에 걸쳐 진행된 사회적대화에서 나온 시민의 1,436개 질문과 20개 핵심 질문을 담았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