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대만서 ‘제1회 한국 여행 엑스포’ 참가 … 관광도시 매력 알렸다!
  • 김민수
  • 등록 2025-05-27 10:19:46

기사수정
  • 5월 23일부터 4일간, 대만 타이베이서 열려…국내 120여개 기관 참여


▲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5월23일부터 26일 까지 4일간 대만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제1회 한국 여행 엑스포’(Korea Travel Expo)에 참가해 글로벌 홍보활동을 성공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한국 여행 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 한국이 주체가 돼 전시 전반을 기획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자리이다. 국내 지자체와 여행사 등 한국관광 관련 기관 및 시설이 참가해 한국 관광의 다양성과 매력을 대만 현지에 알렸다.


 


특히, 대만 최대 여행박람회인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TTE)’와 동시 개최돼 수십만 명의 예비 관광객이 현장을 찾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개막일인 23일.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엑스포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서 구청장은 개막식 참석 후 송파구 홍보관에서 구 캐릭터인 ‘하하호호’를 직접 소개하고 홍보물을 나눠주며 송파의 매력을 알렸다.


 


서 구청장은 “송파구는 대한민국의 문화, 쇼핑, 자연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서울에서도 가장 균형 잡힌 관광자원을 가진 곳”이라며 “송파만의 감성과 매력을 대만 국민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송파구는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단독 홍보관을 운영했다.▲석촌호수 ▲롯데월드타워 ▲송리단길 ▲구립미술관 ‘더 갤러리 호수’ ▲첨단 미디어 아트 시설 ‘더 스피어’ 등 송파형 관광 콘텐츠를 집중 소개해 현지 관람객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한성백제 의상체험 ▲가보고 싶은 송파 관광지 투표이벤트 ▲송파 퀴즈쇼 등 현지 M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홍보관 체류 시간을 늘렸다.


 


대만은 2024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중 3위(약147만 명)를 기록한 주요 시장이다. 실제, 올 봄 송파구가 개최한 ‘호수벚꽃축제’ 5일 간 (4.2.~4.6.)석촌호수 일대를 찾은 대만 국적 방문객은 30,433명으로 2위였다.


 


지난달에는 ‘서울시 관광특구 평가’에서 송파구 ‘잠실관광특구’가 8개 관광특구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시비 1억2천만 원을 확보해 관광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파구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계기로 외국인 대상 맞춤형 관광 콘텐츠 홍보, 석촌호수 일대 관광코스 안내, 대만 주요 여행사와 협업 채널 구축 등 송파형 관광상품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문화, 자연, 예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송파는 글로벌 관광객에게 경쟁력 있는 여행지”라며 “앞으로도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관광시장을 적극 공략해 송파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더 풍성한 경험을 누리도록 콘텐츠와 인프라를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민 합의 빠진 공익사업 추진… 송학면 사태, 제천시 관리·감독 부실 도마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서 추진된 공익사업과 보조금 집행을 둘러싸고 절차상 논란이 잇따르면서 지역 사회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의 적정성과 행정의 관리·감독 책임을 두고 “공공의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20일 송학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에 따르면, 송학면의 한 이장은 지난해 농업...
  2.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3.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4. ‘나흘째 단식’ 장동혁 “당원들 없었다면 버티기 힘들었을 것…" [뉴스21 통신=추현욱 ] 나흘째 국회에서 단식 농성 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당원들과 지지자들이 없었다면 더욱 버티기 힘들었을 것”이라고 밝혔다.장 대표는 “대한민국은 권력자의 힘에 좌우되는 나라가 아니라, 정의가 강 같이 흐르는 나라여야 한다”며 “자유와 법치를 끝까지 지켜내겠다”고 했다.장 대...
  5. BTS, '광화문광장'서 컴백 공연 추진…오는 3월 20일 ~ 22일 중 택일 〈사진=위버스 캡처〉완전체 컴백을 앞둔 그룹 방탄소년단이 첫 컴백 공연 장소로 광화문 광장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19일 연합뉴스TV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20일 완전체로 돌아오는 가운데 컴백 공연을 광화문 광장에서 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이는 4월부터 시작될 대규모 월드 투어에 앞서 국내에서 선보이는 첫 ...
  6. 김상태 북구의장이 새해를 맞아 북구지역 자생단체들과 소통을 이어갑니다. [뉴스21 통신=최병호 ](가진출처=울산북구의회)송정동자연보호협의회와의 현장간담회 관련 보도자료
  7. 양주시호남향우연합회, '2026 신년하례식 및 남옥우 연합회장 연임식' 성료 [양주=서민철 기자] 양주시 10만 호남인을 대표하는 양주시호남향우연합회가 새해를 맞아 향우들의 결속을 다지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양주시호남향우연합회는 지난 18일 오후 4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2026년 신년하례식 및 연합회장 연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합회원 500여 명이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