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힘, 윤상현 공동선대위원장 임명에 강력반발‥친한계 "선거운동 안 하겠다"
  • 추현욱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05-28 00:45:22

기사수정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캠프가 계엄을 옹호하며 탄핵 반대에 앞장서 온 윤상현 의원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임명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조차 "파면된 윤 전 대통령을 임명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선거운동을 중단하겠다"는 반발이 쏟아졌다.

국민의힘이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5선 윤상현 의원을 임명했다. 대선을 불과 8일 앞둔 어젯밤, 예정에 없던 추가 인선을 발표한 것이다.

윤상현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은  "김문수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 한 표 행사함으로써 꼭 대한민국이 법치가 살아 숨 쉬고 있다는 것을 한 번 보여주십시오."며 말했다.

윤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 선포를 적극 두둔하고, 탄핵 반대에 앞장서 왔다.

가장 먼저 길거리로 나서 시위에 합류했고, 한남동 관저 앞을 가장 먼저 찾아간 것도 윤 의원이었다.

국민의힘 당내에선 반발이 쏟아졌다.

조경태 공동선대위원장은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임명해, 선거 포기를 선언한 것과 마찬가지"라며 "즉각 철회하지 않으면, 선거운동을 중단하겠다"고 경고했고, 양향자 공동선대위원장도 "당을 위한 것이냐, 윤상현을 위한 것이냐"고 비판했다.

한 친한계 의원은 "한동훈 전 대표가 유세에 동참하자, 한 전 대표를 견제하는 동시에 극우 세력을 달래려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윤 의원과 함께 일부 친한계 의원들도 추가로 캠프 자리에 인선했는데, 교육특보로 임명된 정성국 의원은 "수락한 사실이 없다"며 "윤상현 의원 임명에 절망감마저 느낀다"고 자리를 고사했다.

선대위는 "당의 5선, 6선 의원들 대부분이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고, 특히 인천 지역이 취약해 이 지역 인물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권성동/국민의힘 원내대표]
"대선 승리를 위해서는 개인의 의견은 조금 묻어두고 대선 승리를 향해서 공동체 의식을 발휘해주기를 기대할 뿐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극렬 지지층을 향해 당선되면 윤석열을 사면하겠다고 공개 약속한 것"이라며 "이제 더이상 내란 세력임을 숨기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으려는 것이냐"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6.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