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공항 세관 직원들이 가방 속 짐들 사이에서 바디로션 용기들을 꺼낸다.
바디로션 용기를 가위로 잘라보니 하얀색 필로폰 가루가 잔뜩 들어있다.
40대 한국인 남성과 태국인 아내 등 마약 밀수 일당은 필로폰을 바디로션 용기에 담아 국내로 밀반입 하려다 경찰에 적발됐다.
경찰이 압수한 바디로션 용기 37개에는 필로폰 15.6kg이 들어 있었다.
이들은 용기 안에 필로폰을 숨기되, 펌프를 누르면 실제 바디로션 내용물이 나오게끔 제작해 단속을 피하려 했다.
이들은 지난 3월에도 필로폰 5kg을 국내로 밀반입했는데, 던지기 방식으로 판매책을 거쳐 매수자까지 마약을 전달하려다 경찰에 꼬리가 잡혔다.
필로폰이 숨겨져있던 장소다.
이렇게 CCTV가 없고 인적이 드문 등산로 입구에 숨겨 단속을 피하려고 했다.
경찰은 한국인 밀수책을 포함해 태국인 판매책, 중국인 매수자 등 7명을 검거하고 이 중 5명을 구속 송치했다.
경찰은 태국 현지에 있던 필로폰도 압수했다.
경찰이 이번 수사를 통해 압수한 필로폰은 모두 27.5kg으로, 91만 7천여 명이 동시 투약할 수 있는 양이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