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3 대선] 3일 '자정'쯤 당선인 윤곽... 4일 오전 7~9시 확정될 듯
  • 추현욱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06-02 20:59:10

기사수정
  • 오후 8시 10분쯤 출구조사 발표

제21대 대통령 당선인의 윤곽은 오는 3일 자정쯤 발표되고, 4일 오전 7∼9시 확정될 전망이다.

2일 선관위에 따르면 3일 오후 8시 투표 마감 후, 투표관리관과 투표참관인은 경찰 호송하에 특수봉인지로 봉인된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송한다. 구·시·군선관위에서 보관하고 있는 관내사전투표함과 우편투표함은 선관위 직원이 정당추천 선관위원과 개표참관인, 경찰과 함께 개표소로 이송한다.

개표소에서는 구역을 나눠 봉투가 없는 투표지(관내 사전투표, 본투표)와 봉투가 있는 투표지(관외 사전투표, 재외국민·선상·거소투표)에 대한 개표를 진행한다.

선관위는 투표마감 직후 잠정투표율을 발표하고, 전국 개표마감 후 최종투표율을 확정한다. 개표상황은 선관위 홈페이지(http://info.nec.go.kr) ‘개표진행상황’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출구조사 결과는 오후 8시10분쯤 발표된다. 출구조사는 KBS·MBC·SBS 방송 3사와 한국방송협회가 함께 하는 공동예측조사위원회(KEP)가 선거 당일 325개 투표소에서 투표한 유권자 약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전투표자 예측을 위해 1만1500명을 대상으로 전화 조사도 한다.

방송국들은 치열한 개표방송 경쟁도 벌일 예정이다. KBS는 개표방송에 생성형 AI 기술을 전면 도입한다.

MBC는 기존 세트를 과감히 확장한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 무대를 선보인다.

SBS는 토크쇼 스튜디오를 국회, 가상의 대통령 집무실 등 3D 입체 디자인으로 구현한 장소로 바꾸는 ‘XR 라이브 토크쇼’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6.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