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오전 6시부터 한 시간 동안 전국 투표율은 2.4%로 집계됐다.
2022년 20대 대선의 같은 시간대 투표율인 2.1%보다 높다.
지역별로 보면 대구가 3.2%로 가장 높고 경북이 3.0%로 뒤를 이었다.
이번 대선의 사전투표율은 34.74%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수치를 보이면서 당선 만큼이나 관심을 모으는 게 최종 투표율이다.
지난 두 대선의 최종투표율이 모두 77%대를 기록한 가운데 이번 대선에서는 80%을 넘길지 여부도 주목해볼 부분이다.
중앙과 각 지역 선관위는 각 투표소의 상황과 함께 상황실에 설치된 관제모니터를 통해 사전투표함의 보관 상황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
투표가 종료되면, 투표함은 전국 254개 개표소로 옮겨져 개표 작업이 시작된다.
지난해 총선부터 도입한 수검표 절차를 이번 대선에도 적용해 후보자별로 분류된 투표지를 개표사무원이 일일이 손으로 확인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선관위는 7만여 명의 개표 인력을 투입했다.
개표가 문제 없이 진행되면 이르면 자정에서 내일 새벽 쯤 당선인 윤곽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