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가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 ‘개 수영장’으로 보이는 시설물을 설치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사적인 목적으로 썼고, 공용 목적이 없다면 국고 손실, 국고 횡령 혐의가 성립될 가능성이 있다”는 여당 의원의 주장이 나왔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9일 국내 유력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이렇게 말했다. 개 수영장 논란은 앞서 여당 전·현직 지도부가 지난 7일 저녁 이재명 대통령과 만찬을 위해 한남동 관저를 방문한 뒤 불거졌다.
윤 전 대통령 부부가 한남동 관저에 들어오기 전엔 없었던 시설물이 새롭게 설치된 것이 여당 의원들을 통해 확인된 것인데, 통상적인 수영장이라고 보기엔 협소하고, 조경용이라고 보기에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많아 반려견 전용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것이다.
해당 시설의 수심은 발목 깊이에서 갈수록 깊어져 성인 무릎 높이까지 오는 정도로 반려견용이라고 볼 여지가 적지 않다. 지난 2023년 6월부터 수도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했다는 점도 이런 의혹을 부추기는 요인이다.
관저를 직접 방문한 전 최고위원을 비롯한 여당 의원들은 “개 수영장”이라고 입을 모았다고 한다.
같은 방송에 출연한 김병주 민주당 최고위원도 “미국에 있을 때 개 수영장이 집에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며 “(해당 시설은) 개 수영장의 형태”라고 덧붙였다.
같은 방송에 나온 장경태 민주당 의원도 “흉물이다. 아름다운 정원에 파란색 타일의 수영장 자체가 언밸런스하다”며 “개수영장이면 개털이 빠져있지 않겠나 해서 찾아봤는데 없길래 물을 진짜 많이 갈았나 보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편, 윤 전 대통령 입주 당시 현대식으로 리모델링한 대통령 관저 내부 모습도 전해졌다. 대통령 관저가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쓰였을 당시 방문한 적이 있다고 밝힌 전 최고위원은 “그때는 오래돼서 시설이 전반적으로 낡았는데, 이번에는 완전히 현대식으로 굉장히 돈을 들여서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했다. 내부가 하얀 한지로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놔서 굉장히 돈을 들였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집기나 이런 것은 없었다. 그림 액자 하나 정도 있었고, 장식품, 인테리어 용품은 거의 없었다”고 설명했다.
파주 운정 "스타필드 빌리지"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