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남자 주니어 대표팀 이번 대회 4개의 메달을 획득한 차예준 선수 결승전 링 경기 모습.2025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대회 남자 주니어·시니어 종목별 결승전이 6월 8일(일)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경기를 끝으로 남자부 경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회 마지막 날, 한국 남자 주니어 대표팀은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쓸어 담으며 국제무대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주인공은 단연 차예준(주니어 대표팀)이었다. 차예준은 링 결승에서 13.000점을 기록하며, 이란의 아미르모하마드 라흐마니주(12.966점)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완성도 높은 자세와 흔들림 없는 버티기, 깔끔한 착지로 심판단의 호평을 이끌며 극적인 승부를 완성했다.
차예준은 여기에 마루·철봉 은메달, 평행봉 동메달을 추가하며 이번 대회에서 총 4개의 메달을 수확, 주니어부 최다 입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개인종합에서 아쉽게 2위에 머물렀던 그는 종목별 결승에서의 맹활약으로 이를 극복하며, 한국 체조의 차세대 간판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 2025 기계체조 주니어 아시아선수권대회 남자부 도마 결선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박준우 선수 경기 모습.박준우 역시 안마 종목 결승에서 13.933점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그는 고난도 기술과 안정적인 연기를 바탕으로, 필리핀의 율로 칼 자렐 엘드류(13.850점)를 0.083점 차로 제치며 1위에 올랐다. 박준우는 또 다른 종목인 마루에서도 은메달을 추가, 금 1·은1의 성적을 올리며 국제 경쟁력을 입증한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함께 출전한 안대건도 도마 종목에서 13.783점을 기록하며 동메달을 따내, 대표팀의 메달 행진에 힘을 보탰다.
한편, 시니어 대표팀에서는 문건영(평행봉), 김재호(도마·철봉)가 종목별 결승에 진출해 선전했으나, 메달권 진입에는 아쉽게 실패했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통해 남자 주니어와 시니어 전 부문에서 고른 활약을 펼치며, 아시안게임과 세계선수권 등 향후 국제대회에서의 밝은 전망을 확인했다.
내란특검, 김용현 추가 기소…"HID요원 등 명단 노상원에 넘겨"
[뉴스21 통신=추현욱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군형법상 군기누설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추가 기소했다고 13일 밝혔다.특검팀에 따르면 김 전 장관은 지난해 10∼11월 문상호 당시 정보사령관과 김봉규 정보사 전 중앙신문단장(대령), 정성욱 전 정보사...
“‘성과급 대박’ SK하이닉스도 제쳤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채용 플랫폼 캐치가 구직자·직장인 3079명을 대상으로 ‘올해의 기업’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는 CJ올리브영(20%)이었다.지난해 3위였던 올리브영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두 계단이나 상승했다.지난해 1위였던 SK하이닉스(15%)는 올해 2위를 기록했고, 네이버(8%)가 3위를 차지했다..
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사흘째…마지막 실종자 수색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를 수습 중인 소방 당국이 마지막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안균재 광주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장은 13일 오전 사고 현장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매몰된 4명의 근로자 중 마지막 4번째 실종자 구조 계획을 설명했다.안 과장에 따르면 소방 당국은 이날 굴삭기를 활용해 사고 현장 내...
오늘 경기도 최대 10cm 큰 눈, 비상1단계 발령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오전부터 늦은 밤까지 경기북부·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 전역에 1~10cm의 적설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13일 오전 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1단계를 발령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 기상청은 13일 늦은 밤까지 경기도에 최대 10㎝의 눈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도는 자연재난대책팀...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2개 노선 도시철도망 확정” 환영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특례시 관내 도시철도 2개 노선이 12일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국토부에서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서북부지역의 열악한 교통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해 왔던 철도교통망 확충계획의 일부인 도시철도 사업이 확정되었다”라고 밝히고 “촘촘한 ...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 성금 일천만원 16년째 기부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은 지난 12월 11일, 정읍시 고부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 일천만원을 기탁했다. 2010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단 한 해도 빠짐없이 나눔을 이어오며, 올해로 ‘16년째’ 지역사회에 온정을 이어오고있다.기탁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복형 의원은 "겨울은 누...
일자리·자활·자산형성… 고양시, 저소득층 통합 지원 강화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기 위해 일자리·자활·자산형성까지 이어지는 통합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단순한 근로 제공을 넘어 개인별 역량에 맞춘 단계적 자활 경로와 금융 기반을 함께 마련해 일할수록 삶이 나아지는 구조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12일 고양시에 따르면 올해 14개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