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귀포시서귀포시 안덕면 지역 대표 축제인 ‘제6회 안덕면 수눌음·수국 헌혈 페스타’가 오는 6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이틀간, 안덕면사무소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김태유)이 주최하고, 안덕면주민자치회와 안덕청년회의소, 안덕적십자봉사회가 주관하며, 안덕면이장협의회·화순리마을회가 후원하여 개최된다.
매년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하여 안덕면 지역 자연자원인 곶자왈과 수국을 헌혈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방문객이 축제를 즐기며, 헌혈을 하고 헌혈증을 기부하며 건강문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의미를 두고 있다.
어느덧 6회를 맞이한 이번 안덕면 수눌음 수국·헌혈 페스타는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 ‘감성 충만 수국 축제’, ‘그리멍·걸으멍 수국축제’의 3개의 주요 테마와 함께 즐기는 부대행사로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행사 양일간 안덕면사무소 청사 내 주차장에서 진행하며 헌혈에 참여한 이들에 다양한 혜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수국 축제장은 안덕면사무소 입구를 따라 플리마켓, 체험프로그램 부스, 공연 메인무대로 조성되며, 통행로를 따라 곳곳에서 포토존과 함께 수국 그림 전시회를 조성하여 행사 방문객들이 형형색색의 수국을 배경으로 축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플리마켓 존은 10여 개의 플리마켓 셀러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하게 되며, 수공예품 및 친환경 제품, 악세사리 등 다양한 물품들이 전시·판매된다.
체험프로그램 부스에서는 안덕면 주민자치프로그램과 연계한 ▲캘리그라피 ▲수국 꺾꽂이 ▲어린이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되었으며, 특히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으로 방문객이 축제를 즐기며,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져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무대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과 버블공연을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에 더해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포토존과 수국 그림 전시회는 행사장을 방문하는 이들에 수국 감성을 충만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국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제4회 어린이 사생대회 ▲해설사와 함께하는 곶자왈 생태 탐방프로그램 ▲아름다운 안덕면 수국 꽃길 플로깅과 같이 행사장 외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제4회 안덕면 어린이 사생대회는 14일(토) 화순어린이 공원내에서 운영되어 관내 초등학생들이 참여하여 그림을 그리고, 뛰놀며 가족단위로 소풍도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로 운영할 예정이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곶자왈 생태 탐방프로그램은 양일간 11시, 14시 총 4회로 진행되며, 제주 고유의 생태 보고인 곶자왈 숲길을 따라 걸으며 제주의 독특한 식생과 지형, 그리고 생태계의 가치를 몸소 느껴보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안덕면 수국 꽃길을 걸으며 진행되는 플로깅 캠페인 참여자는 2시간의 봉사 시간이 부여되며, 함께 수국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수국축제와 함께 즐기는 부대행사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희망자는 종합상황실 접수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덕면에서는 행사 당일 안덕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자발적인 봉사 참여와 인력 채용 등을 통하여 행사장 내 안전요원을 배치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과 방문객의 편의에도 힘쓸 예정이다.
김태유 안덕면장은 “수국축제는 단순한 꽃 축제를 넘어, 안덕의 자연과 공동체·나눔 문화를 통해 지역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수국이 펼쳐지는 6월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방문하는 이들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걸으며 안덕의 매력을 온전히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사흘째…마지막 실종자 수색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를 수습 중인 소방 당국이 마지막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안균재 광주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장은 13일 오전 사고 현장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매몰된 4명의 근로자 중 마지막 4번째 실종자 구조 계획을 설명했다.안 과장에 따르면 소방 당국은 이날 굴삭기를 활용해 사고 현장 내...
오늘 경기도 최대 10cm 큰 눈, 비상1단계 발령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오전부터 늦은 밤까지 경기북부·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 전역에 1~10cm의 적설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13일 오전 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1단계를 발령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 기상청은 13일 늦은 밤까지 경기도에 최대 10㎝의 눈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도는 자연재난대책팀...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2개 노선 도시철도망 확정” 환영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특례시 관내 도시철도 2개 노선이 12일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국토부에서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서북부지역의 열악한 교통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해 왔던 철도교통망 확충계획의 일부인 도시철도 사업이 확정되었다”라고 밝히고 “촘촘한 ...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 성금 일천만원 16년째 기부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은 지난 12월 11일, 정읍시 고부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 일천만원을 기탁했다. 2010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단 한 해도 빠짐없이 나눔을 이어오며, 올해로 ‘16년째’ 지역사회에 온정을 이어오고있다.기탁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복형 의원은 "겨울은 누...
일자리·자활·자산형성… 고양시, 저소득층 통합 지원 강화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기 위해 일자리·자활·자산형성까지 이어지는 통합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단순한 근로 제공을 넘어 개인별 역량에 맞춘 단계적 자활 경로와 금융 기반을 함께 마련해 일할수록 삶이 나아지는 구조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12일 고양시에 따르면 올해 14개의 자...
고양시, '심봉원 묘·신도비' 향토유산으로 신규 지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덕양구 원흥동 소재 '심봉원 묘 및 신도비(沈逢源 墓 및 神道碑)'를 고양시 향토유산으로 새롭게 지정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조선전기 유학자이자 청송심씨의 고양시 입향조로 널리 알려진 효창(曉窓) 심봉원은 사헌부 장령, 사간원 교리, 홍문관 직제학 등 언론기관의 중요 직책을 두루 역임하고 호조.
파주시, 위생등급제 자문에 60개소 참여…'전원 생존'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올해 위생등급제 확산을 위해 진행한 위생등급제 자문(컨설팅)에 참여한 음식점 60개소 전원이 위생등급 지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59개 업소는 ‘매우 우수’, 1개 업소는 ‘좋음’ 등급으로 지정됐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위생 관련 44개 항목을 평가해 일정 기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