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국은주 의원, 북부여성비전센터 활성화 건의 김한구
  • 기사등록 2016-05-11 21:11:08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속 국은주 의원(의정부3, 새누리당)은 10일 제310회 임시회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의 활성화를 건의했다.


국은주 의원은 집행부에서는 경기도일자리센터, 북부여성비전센터, 여성능력개발센터, 기술학교를 통합하여 경기도일자리재단 설립을 준비 중으로 이미 관련 조례과 예산이 확보되었고 대표이사 선임절차 등 출범만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북부여성비전센터가 없어진다면 열악한 동북부지역 여성을 위한 기관이자 도민과의 접점이 되는 필드가 없어지는 것이며, 하나밖에 없는 동아줄이 끊어지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 경기북부여성비전센터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와 직접적으로 연계되지 않는 컴퓨터, 여성 강사양성 등 여성능력 향상에 대한 교육은 그대로 유지할 것과 꼭 필요한 공무원을 제외하고는 전문직(일반임기제)으로 직원을 채용할 것, 비좁은 북부여성비전센터를 현장방문하여 낡고 비좁은 청사를 리모델링함으로써 북부여성을 위한 허브기능을 계속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제안했다.


북부여성비전센터는 1991년 4월 12일 북부여성회관으로 개관하여 25년간 경기북부 지역 여성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허브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6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