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심판이 한창이던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경기도 광주의 이 리조트에서 공무원 100여 명이 참가한 대규모 워크숍을 열었다.
참가자들 대부분은 전국 지자체의 식품위생 담당 부서장이었다.
식품 안전 정책을 공유하려고 마련된 워크숍 자리였다.
하지만, 식약처 고위 공무원인 A 국장의 주도로 대낮부터 회의장에 술잔이 돌기 시작했다.
저녁때엔 노래방 기계까지 들여놓고 본격적인 술자리를 이어갔다.
식사를 마치고 밤 9시가 넘은 시각, A 국장은 차량을 타고 리조트 근처에 있는 노래방으로 이동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여성 직원도 함께 있었다.
술자리는 노래방에서도 이어졌고, A 국장이 동행한 여직원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증언도 참석자들 사이에서 나왔다.
술값이 포함된 노래방 비용은 지자체에서 지불했다.
식약처 내부 감사에서 공무 중 음주 등 부적절한 처신이 사실로 확인했다.
식약처는 다만 성 비위가 확인되지 않았고 노래방 비용도 나중에 되돌려줬다며, A 국장을 경고 조치했다.
A 국장은 사건 경위를 묻는 여러 차례 질문에, "감사 결과 외에 별도로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