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초등학생의 알찬 여름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생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개최한다.
구는 건국대학교와 손을 잡고 지역내 초등학생에게 수준 높은 영어교육을 제공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원어민에게 영어를 배우며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영어캠프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건국대학교 생명과학관 강의실에서 열린다. 광진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나 광진구 내 초등학교에 다니는 4~6학년생 200명이 대상이다.
교육은 수준별로 반을 나누어 진행한다. 사전에 온라인 레벨테스트를 거쳐 오전반 8개, 오후반 5개로 편성한다. 원어민 교사 8명를 포함해 총 18명의 교사가 ▲리딩, 라이팅, 스피킹, 리스닝 학습 ▲그룹 발표, 에세이 작성, 만화 만들기 ▲화상영어시스템 활용 복습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몰입형 학습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신청기간은 6월 30일부터 7월 4일 오후 1시까지이며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소득층 가정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는 전산으로 자동 추첨한다. 참가비는 13만원이며 저소득층은 무료다. 최종 선정결과는 7월 4일 건국대학교 언어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육지원과(☎02-450-9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초등학생의 영어실력을 높이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번 영어캠프를 마련했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