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4일(토)은 30도가 넘는 폭염이었지만 강동구 일자산 잔디공원엔 사람들이 하나 둘씩 모여들기 시작하고,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여름밤의 콘서트]행사는 3천여명의 강동 구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
오후 5시20분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출발하여 해맞이 광장, 일자산 체육관을 거쳐 돌아오는 [강동그린웨이걷기대회]는 자연과 함께 힐링하기에 너무 좋은 코스였으며, 날씨 또한 웃음을 머금게 했다.
‘강동구태권도시범단’ 식전공연은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건강함을 뽐냈으며 보는이로 하여금 뿌듯함을 느끼게 해 주었다.
구민들과 한 몸이 되어 행복을 만끽하는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안전! 안전! 안전이 최고입니다. 가족과 함께, 이웃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면서 꼭 안전에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중략) 강동구에 사시면 3대가 복 받습니다.” 며 위트있는 인사말과 함께, 행사 진행을 위해 수고 해 준 강동구 체육회 각 단체 회장님, 강동구청 관계자와 봉사자 그리고 스탭진에게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여름밤의 콘서트]에 출연한 ‘강동구의 자랑 구립민속예술단, 발라드가수 조성모, 락가수 김경호’의 공연은 관객의 열기로 일자산 자락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이에 국민MC 유승민탤런트의 유머스런 진행까지 함께 했으니, 관객은 열광의 도가니에서 끼를 맘껏 발산하였으며, 근래들어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최고 중에 최고의 행사였다며 관객들의 칭송이 자자했다.
해마다 하는 행사이기에 구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 & 여름밤의 콘서트]는 남은 25년을 더욱 활기차게 볼 낼 수 있는 힘을 주었고, 강동 구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며 멋지게 막을 내렸다.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 & 여름밤의 콘서트]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함께해도 손색이 없는 행사이기에 26년도에도 기대해 볼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