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오늘(23일)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관련 부처 인선을 발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는 배경훈 LG AI 연구원장이, 외교부 장관에는 조현 외교부 주유 엔 대한민국 대표부 특명전권대사, 통일부 장관에는 민주당 정동영 의원이, 국방부 장관에는 민주당 안규백 의원이 지명됐다.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에는 한나라당 의원 출신인 권오을 대한민국 헌정회 부회장이 지명됐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는 지난 정부 장관인 송미령 장관이 유임됐다.
환경부 장관에는 김성환 민주당 의원이, 고용노동부 장관에는 김영훈 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이 지명됐다.
여성가족부 장관에는 민주당 강선우 의원이, 해양수산부 장관에는 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는 한성숙 전 네이버 대표이사가 지명됐다.
이재명 정부 초대 국무조정실장에는 국무조정실 국무 1, 2차장 등을 지낸 윤창렬 LG 글로벌 전략개발원장이 발탁됐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