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가정과 함께하는 ‘더THE해봄 프로젝트’ 인성교육을 운영하며 생활 속 인성 실천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유치원과 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월별 인성 챌린지 ‘더THE해봄 프로젝트’는 매달 하나의 인성 덕목을 주제로 유아가 가정에서도 실천해 볼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된다. 4월 ‘인사해봄 챌린지(예의)’, 5월 ‘자랑해봄 챌린지(사랑)’, 6월 ‘경청해봄 챌린지(경청)’이 운영되었으며, 가정에서 챌린지를 실천한 뒤 키즈노트를 통해 인증하면 참여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더THE해봄 프로젝트’에 참여한 가정에는 ‘하트 카라비너’, ‘애착 모루인형’, 그리고 애착인형을 꾸밀 수 있는 옷과 액세서리 등을 제공하여 격려하였다. 특히 애착인형은 2학기 챌린지에서도 꾸준히 활용되어 특별한 나만의 애착인형이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안정감과 성취감을 기르고자 한다.
또한, 가정의 교육적 역할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기 위해 매달 부모교육용 가정통신문도 발송하고 있다. 1학기에는 ‘유치원 적응’, ‘또래관계’, ‘식사습관’, ‘우리가족 행복한 말보석’이라는 주제로 가정에서자녀 양육과 대화 기술에 도움이 되는 실천 팁들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가정과 함께하는 참여형 인성교육을 통해, 유아의 올바른 품성과 실천력을 길러가는 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