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간로컬푸드회원사와 서천해의어업회사법인주식회사가 서천해의 명품김 사무실에서 협약식 후 기념사진촬영
경기도민간로컬푸드협의회(회장 최장수)는 서천해의 어업회사법인주식회사(대표 조용준)와 제휴푸드 OEM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업무협약은 경기도민간로컬푸드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경기도내 로컬푸드직매장들에게 정성과 맛으로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고의 김을 만들어 내는 장인의 서천 김을 공동으로 생산 및 판매를 지원함으로써 각 로컬푸드직매장의 잠재적 역량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체결되었다.
협약 내용으로는 경기도민간로컬푸드협의회 공동사업 상품 개발 및 협력, 김 가공품 생산 및 유통 및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대한 각종 협력 내용이 담겨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도민간로컬푸드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참석하여 협약식을 빛냈다.
경기도민간로컬푸드협의회 최장수 회장은 "서천해의 어업회사법인주식회사와 함께 경기도내 민간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첫 단추를 잘 끼워 각 직매장의 자립화 및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하며,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단순히 경기도내 로컬푸드직매장으로 서천김을 공급하는 것뿐만 아니라 협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수출까지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민간로컬푸드협의회는 경기도에서 로컬푸드직매장을 운영하는 민간단체의 협의체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로컬푸드직매장간의 교류사업과 상품의 다양성을 높이고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발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