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아침 8시부터 대기 줄이 백화점 지하까지 길게 늘어섰다.
일본 종합 잡화점 '돈키호테'의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이다.
돈키호테가 국내 시장에 발을 들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계란덮밥 양념장' 등 여행가서 사오던 그 제품들 그대로 가져다 놨다.
중국 국민 잡화점으로 불리는 '미니소'도 지난달 서울 강남 대로변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4년 만에 국내 재진출.
이번엔 중국에서 잘 팔리던 아기자기한 캐릭터 상품 등을 대표로 내세워 사업 확장을 노리고 있다.
중국판 다이소로 알려진 '요요소'도 전북 군산에 이달 내 매장을 열 예정이다.
대세로 떠오른 가성비 소비를 두고 국내외 업체들의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