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제5기 해외봉사단이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4일까지 6일간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따뜻한 나눔과 섬김의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해외봉사는 울란바토르 지역의 톨가학교, 104번학교, 9번학교 등 세 곳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2명의 단원이 참여했다. 강도명 단장을 비롯해 방사선과, 간호학과, 뷰티케어학부 학생들과 학생복지팀, 총학생회 등 다양한 전공과 부서가 힘을 모아 현지 학생들과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방사선과는 방사선에 대한 기초 교육과 더불어 방사선과 비즈를 활용한 팔찌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고, 간호학과는 심폐소생술 교육과 인체 장기 이해 프로그램, 생리주기 팔찌 만들기를 통해 현지 학생들에게 유익한 체험을 제공했다.
뷰티케어학부는 K-뷰티 체험으로 썬크림과 마스크팩을 활용한 피부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복지팀과 총학생회는 약 500인분 규모의 K-FOOD 체험(김밥, 떡볶이 등)을 준비해 현지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강도명 봉사단장은 “참여한 32명의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부상 없이 건강하게 봉사를 마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학교를 대표해 해외에서 봉사를 마친 만큼, 이 경험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에 기여하며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산대학교는 이번 제5기 해외봉사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