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방부 국방정보본부에서 내란특검팀 관계자들이 빠져나왔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외환 혐의와 관련해 내란특검팀이 군사시설 24곳에 대한 동시다발 압수수색에 나섰다.
윤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 선포를 정당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평양에 무인기를 침투시켜 북한 군사 대응을 유발하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드론작전사령부와 국군 방첩사령부, 합참 등이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KBS취재 결과, 특검이 압수수색 영장에 적시한 죄명은 일반이적죄와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윤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 이름이 피의자로 적시됐다.
일반이적죄는 외국과의 공모 여부와 무관하게 우리 군사상 이익을 해하거나 적국에 군사상 이익을 제공할 경우에 처벌할 수 있다.
최고 무기징역까지 가능하다.
영장에는 윤 전 대통령과 김 전 장관 등 3명이 공모해 남북 간 무력 충돌 위험이 증대하고 국가 안보상 심각한 위협이 초래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우리 군의 무인기 정보 등 군사상 비밀이 북한에 노출되는 결과가 초래됐다고도 적시했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이 유엔군사령부 승인 없이 드론사령부에 무인기 투입을 지시했다며, 직권남용 혐의도 함께 적용했다.
내란 특검은 윤 전 대통령을 피의자로 적시해 본격적인 외환 혐의 수사에 나서는 한편, 체포 방해 혐의와 관련해서 박종준 전 경호처장과 이진하 경호처 경비안전본부장을 소환조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