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공의 단체가 새 지도부를 구성하고 전향적으로 대화에 나서겠다고 밝힌지 불과 보름여 만에 가진 공식적인 만남을 가졌다.
위원들은 전공의들의 조속한 복귀를 기대한다며 대화로 해법을 찾아가자며 환영했다.
전공의들은 중증 핵심의료 재건을 위해 의도치 않은 의료사고에 대한 법적 부담을 완화해줄 것을 요구했다.
또 최근 설문조사에서 복귀를 위한 전제 조건으로 꼽힌 3가지 사항을 언급하기도 했다.
사실상 국회와의 소통 채널이 열린 만큼 앞으로 복귀를 위한 논의는 더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전공의들은 필수의료 패키지 재검토 외에도 수련을 마칠 때까지 입영을 연기해 주는 '입영특례'와 전문의 시험을 8월에도 한 차례 더 실시하는 '시험특례'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여론은 좋지 않다.
시민단체와 환자단체는 전공의들에게 잘못을 묻기는커녕 특혜를 주는 건 집단행동을 정당화하는 거라며 반발하고 있다.
오는 토요일, 전공의 단체 총회에서 결정될 대정부 요구안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느냐가 9월 복귀를 가를 관건이 될 걸로 보인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