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15일 “공공데이터 이용 현황과 개방 수요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주간에 걸쳐 설문조사를 시행한다”면서 “조사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경품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수요가 많은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5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공데이터 이용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공지사항에서 해당 조사와 관련한 네이버 폼(https://naver.me/xU4Dijc5) 링크를 통해 본인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설문지 내용은 공공데이터 인지도 및 이용 현황, 만족도, 개선 의견, 신규 개방 분야 등 9가지 종류 16문항으로 구성됐다.
남구는 오는 25일까지 조사를 실시한 뒤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설문 응답자 60명에게 5,000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오는 8월 8일 남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개별 문자로도 전송된다.
남구 관계자는 “국민의 삶에 도움을 주는 공공데이터를 신규로 발굴해 개방하고, 최신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일상에 편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공공데이터 포털 사이트를 통해 구청 내 28개 부서의 공공데이터 134건을 개방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도로 위험물 현황과 동물약국, 자전거보관소 등 35건의 공공데이터를 새롭게 공개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북구 효문동,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민·관 기관단체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1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경찰 및 소방 관계자, 지역 자생단체장 등과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를 실시, 재난 상황 공유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