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모닝 청렴방송 녹음 현장 사진“안녕하세요, 굿모닝 청렴방송 진행자 김병내, 새내기 공무원 주아미입니다. 매월 감정 존중의 날, 방송을 통해 여러분과 소중한 가치 공유해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공직사회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매월 한차례씩 청내 방송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청렴방송을 송출한다.
17일 남구에 따르면 굿모닝 청렴방송이 7월 넷째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달 남구종합청사 내에 울려 퍼진다.
구청 직원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방송으로, 공직사회 구성원간 청렴 의식을 주기적으로 환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남구는 본격적인 방송에 앞서 지난 6월 20일 구청 7층 N스튜디오에서 사전녹음 등 베타 테스트를 실시하며 첫 방송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끝마쳤다.
첫 방송은 감정 존중의 날인 오는 22일 청내 오디오 망을 통해 업무 시작 시점인 오전 9시부터 9시 3분까지 3분간 송출된다.
1호 진행자는 김병내 구청장과 봉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주아미 새싹 공무원이다. 두 사람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공직자들이 지켜야 할 청렴 자세에 관한 메시지를 전파한다.
특히 김병내 구청장은 ‘오이밭에서는 신을 고쳐 신지 않고, 오얏나무 아래에서도 갓을 고쳐 쓰지 않는다’라는 과전불납리(瓜田不納履)를 인용, 오해 소지가 있는 상황을 애초부터 만들지 않는게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청내 방송을 통해 모든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메시지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부패를 사전에 방지하고, 공직사회 구성원 모두가 청렴한 생활을 실천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생활 속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매월 11일과 22일을 감정 존중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청렴 드라마 제작 및 청렴이 꽃피는 나무 운영, 클린 남구 추진단 보고회 개최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북구 효문동,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민·관 기관단체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1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경찰 및 소방 관계자, 지역 자생단체장 등과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를 실시, 재난 상황 공유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