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주시충주시 곳곳에서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고 있다.
지현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강수묵, 부녀회장 이금옥)는 2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 2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수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은 수박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먹기 편하도록 수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전달해, 어르신들이 손쉽게 여름 과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칠금금릉동 향기누리봉사회(회장 백미자)는 같은 날 지역의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여름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18여 명의 향기누리 봉사회 회원들은 어르신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충주 상일교회에 모여 삼계탕을 끓였으며, 삼계탕과 겉절이는 홀로노인 25여 가구에 전달됐다.
엄정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이금종)는 식사 지원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 80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적십자봉사회원들은 무더운 여름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과 밑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가정에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했다.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병운) 김영규 위원은 여름철 체력 관리가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하고 영양가 있는 음료로 더위를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미숫가루 30세트(약 20만 원 상당)를 저소득층을 위해 기탁했다.
조길형 시장은 “곳곳에서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온정 가득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시에서도 나눔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내란특검, 김용현 추가 기소…"HID요원 등 명단 노상원에 넘겨"
[뉴스21 통신=추현욱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군형법상 군기누설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추가 기소했다고 13일 밝혔다.특검팀에 따르면 김 전 장관은 지난해 10∼11월 문상호 당시 정보사령관과 김봉규 정보사 전 중앙신문단장(대령), 정성욱 전 정보사...
“‘성과급 대박’ SK하이닉스도 제쳤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채용 플랫폼 캐치가 구직자·직장인 3079명을 대상으로 ‘올해의 기업’에 대해 조사한 결과,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는 CJ올리브영(20%)이었다.지난해 3위였던 올리브영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두 계단이나 상승했다.지난해 1위였던 SK하이닉스(15%)는 올해 2위를 기록했고, 네이버(8%)가 3위를 차지했다..
광주 도서관 붕괴사고 사흘째…마지막 실종자 수색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를 수습 중인 소방 당국이 마지막 실종자 수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안균재 광주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장은 13일 오전 사고 현장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매몰된 4명의 근로자 중 마지막 4번째 실종자 구조 계획을 설명했다.안 과장에 따르면 소방 당국은 이날 굴삭기를 활용해 사고 현장 내...
오늘 경기도 최대 10cm 큰 눈, 비상1단계 발령
[뉴스21 통신=추현욱 ] 13일 오전부터 늦은 밤까지 경기북부·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 전역에 1~10cm의 적설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13일 오전 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1단계를 발령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 기상청은 13일 늦은 밤까지 경기도에 최대 10㎝의 눈이 내린다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도는 자연재난대책팀...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2개 노선 도시철도망 확정” 환영
[뉴스21 통신=추현욱 ]고양특례시 관내 도시철도 2개 노선이 12일 제2차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 국토부에서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서북부지역의 열악한 교통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해 왔던 철도교통망 확충계획의 일부인 도시철도 사업이 확정되었다”라고 밝히고 “촘촘한 ...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 성금 일천만원 16년째 기부
정읍시의회 이복형 의원은 지난 12월 11일, 정읍시 고부면사무소에 이웃돕기 성금 일천만원을 기탁했다. 2010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단 한 해도 빠짐없이 나눔을 이어오며, 올해로 ‘16년째’ 지역사회에 온정을 이어오고있다.기탁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복형 의원은 "겨울은 누...
일자리·자활·자산형성… 고양시, 저소득층 통합 지원 강화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저소득층의 자립을 돕기 위해 일자리·자활·자산형성까지 이어지는 통합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단순한 근로 제공을 넘어 개인별 역량에 맞춘 단계적 자활 경로와 금융 기반을 함께 마련해 일할수록 삶이 나아지는 구조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12일 고양시에 따르면 올해 14개의 자...